입술 필러 부작용 종류 8가지, 후회하게 되는 사례 모음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갈망은 끝이 없다보니 얼굴을 더 예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시술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툼하고 꼬리가 올라간 입술이 각광받고 있다보니 입술에 필러를 맞는 사람들을 매우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술 필러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그만큼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서 다른 사람의 사진을 보고 나도 필러를 맞아야겠다라고 생각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많고 피부 점막층이 얇기 때문에 그만큼 부작용 발생 위험성도 높은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 입술 필러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입술 필러 부작용 사례

최근에는 인터넷이 워낙 발달한 덕분에 필러 시술 후기나 전후 사진, 비용, 부작용 등 시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서 입술 필러 부작용에 대한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시술을 받기 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왜냐하면 부작용 발생으로 인한 고통은 오로지 나 스스로 짊어져야하기 때문입니다.

시술자의 노하우 부족

입술 필러가 유행을 하기 시작한지 그다지 오래 되지 않았다보니 시술자들의 실력이나 노하우가 충분히 쌓이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실력좋은 요리사라 하더라도 몇번 만들어보지 않은 음식에서 최고의 맛이 나지 않는 것처럼 입술 필러도 마찬가지입니다. 입술은 움직임도 많고 피부 점막이 얇은 부위인데다가 사람에 따라 입술, 인중, 구강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구조에 맞는 시술이 시행되어야 합니다. 시술자의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 자신의 얼굴에 잘 맞지 않는 입술 모양을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리 입술

윗입술이 오리처럼 앞으로 튀어나오는 입술 필러 부작용입니다. 볼륨감을 높이거나 입꼬리를 올리기 위해서 너무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게 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필러를 삽입하면 주입한 양만큼 어느 정도 입술이 튀어나오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정상 범위를 넘어서는 정도이거나 얼굴 밸런스를 망치는 수준까지 튀어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교살 필러 부작용 4가지

울퉁불퉁한 입술

두툼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보니 흔히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오리입술과 마찬가지로 입술에 볼륨감을 높이기 위해서 필러를 삽입하다가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거나 점막이 연한 입 안쪽으로 잘못주입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 인중

인중이 길면 얼굴이 길어보이고 노안처럼 보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인중이 짧은 얼굴이 선호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필러 삽입 과정에서 인중선이 강조되거나 입꼬리 윤곽이 제대로 잡히지 못할 경우 인중이 원숭이처럼 길어지는 입술 필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술 밸런스 변형

정상적인 입술은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두께가 거의 비슷하거나 아랫입술이 윗입술보다 조금 더 두꺼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톰한 입술을 얻기 위해 필러를 과도하게 삽입하다가 윗입술이 아랫입술보다 더 두꺼워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지연형부종

시술 직후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가 어느날 갑자기 시술 부위에서 심한 부종이 발생하는 입술 필러 부작용입니다. 신체의 면역세포가 필러를 이물질로 인식하면서 면역 반응이 발생하는 것인데, 몸이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연형부종이 발생할 경우 즉시 시술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필러를 녹이거나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야 합니다.

입술 찢어졌을 때 대처법 7가지

필러 비침

입술은 피부 점막이 매우 얇은 신체 부위입니다. 필러 부작용으로 흔히 비침 현상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입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입술의 색깔 변화, 물집처럼 튀어나오는 등의 증상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괴사

필러 부작용 중 가장 주의해야 하는 증상입니다. 필러가 신체 내부에서 혈관을 막으면서 시술 부위가 검게 변하고 괴사가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괴사는 절대로 방치해서는 안되며 빠른 시간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필러를 제거하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쁜 입술을 얻는 방법

입술에 볼륨감이 있고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있으면 어려보이면서 항상 미소를 짓는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입술 필러가 매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서 유명인들의 사진을 보면 복사라도 한듯이 비슷한 입술 모양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술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서 조직이 연하고 움직임도 매우 많습니다. 조금만 잘못되도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울붕불퉁해지는 문제가 쉽게 발생합니다. SNS에서 볼 수 있는 복사 붙여넣기한 듯한 입술은 그 자체로는 예뻐보일 수 있더라도 나의 얼굴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입술의 크기와 두께, 얼굴 밸런스, 구강 구조 등을 고려하여 내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필러를 시술할 수 있는 숙련도 높은 시술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건강만 생각하면 필러 자체를 맞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필러를 맞겠다고 결정했다면 입술 필러 부작용 사례와 대처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