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크 운동 효과 요약, 3개월만 꾸준히 해보세요

음경의 크기가 작은 남성들은 스스로 성적인 매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해서 음경 확대 수술이나 운동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젤크 운동 효과는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음경의 크기를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운동의 효과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작은 음경 사이즈를 확대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음경 확대 수술을 받는 것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확인되는 부작용이나 부정적인 후기들을 읽다보면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비수술적인 운동 요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음경 확대와 관련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젤크 운동입니다.


젤크 운동이란?

젤크는 페르시아어의 Jalq Zadan에서 유래한 단어로, Jalq는 자위 행위를 뜻하며 Zadan은 진동시키다 또는 때리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젤크는 음경 확대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음경의 뿌리에서 귀두까지 손으로 힘을 주면서 쓸어올리는 방법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젖소의 우유를 짜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서 Milking이라고도 불립니다. 젤크운동의 기초 원리는 음경 해면체에 의도적으로 혈류를 과잉 공급하여, 해면체에 미세한 손상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마치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에 미세한 손상이 발생한 후 휴식을 통해 근육이 더 커지는 원리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젤크 운동 효과가 정말로 있을까?

젤크 운동 효과와 원리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발기가 되는 원리부터 알아야 합니다. 음경은 섬유 조직에 둘러쌓인 해면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원인에 의해서 자극을 받게 되면 해면체에 혈액이 유입되면서 발기가 됩니다. 이와 동시에 음경의 백막 조직이 혈액이 다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서 발기가 유지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젤크 운동은 음경의 해면체에 혈류를 의도적으로 과잉 공급시켜서 해면체에 미세한 손상을 일으키고, 미세한 손상이 다시 회복되면서 음경의 크기를 성장시키는 원리입니다. 젤크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3개월 정도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젤크 운동의 효과는?

젤크 운동 효과는 음경의 크기가 운동을 하기 전보다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운동 후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디시 커뮤니티나 젤크 갤러리의 후기를 보면 1cm 정도의 사이즈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젤크 운동의 장점은?

젤크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술을 받지 않고도 음경의 크기를 확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집에서 편안하게 시간의 제약 없이 운동할 수 있으며, 별도의 운동 기구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젤크 운동의 효과를 얻기까지 필요한 시간은?

음경의 해면체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젤크 운동의 효과를 보는데까지 걸리는 시간도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3개월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젤크 운동 기구가 반드시 필요한가요?

젤크 운동은 손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기구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보조 기구는 젤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파워제이짐, 젤크짐, 익스텐더, 롤러 등이 유명합니다. 가격대를 고려하여 국내 생산 제품 또는 해외 직구로 운동 기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젤크 운동하는 방법

젤크 운동 효과를 얻기 위해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 오히려 음경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젤크 운동의 가장 핵심은 무리하지 않고 적정한 수준의 운동 강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운동 과정에서 통증이나 이상 반응이 있다면 즉시 운동을 멈추고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젤크 운동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에게 잘 맞는 강도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젤크운동 기구는 운동의 효율을 높일수는 있지만 너무 과도한 압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용 방법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젤크 운동 전 준비사항

  • 음경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 젤크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60%~80% 정도로 발기가 된 상태에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 피부가 자극을 받지 않도록 손과 음경 전체에 바세린, 로션, 젤크 운동 크림 등의 윤활제를 바릅니다.
  • 젤크 운동은 급하게 하면 안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히 있을 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젤크 운동 방법

  1. 검지와 엄지 손가락을 OK 모양으로 쥐어줍니다.
  2. 음경의 뿌리에서 귀두 방향으로 혈액을 짜내듯이 쓸어올립니다.
  3. 운동의 강도는 음경과 귀두에 혈액이 몰린다는 느낌이 드는 수준이 적당합니다.
  4. 젤크 운동은 20분간 100회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이 익숙해지면 반복 횟수를 늘립니다.
  5. 발기는 60%~80% 정도의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완전하게 발기가 되었다면 잠시 운동을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6. 운동 후 편안한 자세에서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7. 운동을 하면서 통증이나 멍이 생겼다면 즉시 운동을 멈춰야 합니다.

젤크 운동 부작용

젤크 운동은 온라인상에서 음경 확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운동이지만 실제로 비뇨기과 전문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젤크 운동 효과를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논문이나 연구 결과가 존재하지 않으며, 오히려 음경 해면체과 백막의 손상을 초래해서 발기 부전을 유발하거나 배부 신경 손상에 의해서 감도가 저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장시간 운동을 하거나 너무 과도하게 횟수를 반복하면 해면체에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한 음경왜소증 환자는 젤크 운동이 아니라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음경확대술에 대해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음경 해면체에 손상이 생길 수 있어요.

젤크 운동은 음경 해면체에 혈류를 의도적으로 과잉 공급시키는 운동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운동 횟수를 반복할 경우 해면체에 손상이나 괴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경 백막 손상에 의한 발기부전이 생길 수 있어요.

백막은 음경 해면체를 둘러싸고 있느 섬유성 막으로 해면체에 유입된 혈액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젤크 운동 과정에서 백막에 과도한 자극이 발생하면서 파열이 되거나 손상에 의한 강직도 저하나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막은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배부 신경 손상으로 감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젤크 운동을 과도하게 반복하면 성적 쾌감을 느끼게 하는 배부 신경에 손상이 발생하면서 감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손의 압력은 질 내부의 압력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쾌감이 저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