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직도 높이는 법 10가지, 당장 효과볼 수 있는 것은?

남성의 발기부전은 노화, 스트레스, 영양부족, 피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를 해결하는 강직도 높이는 법에는 운동, 수면, 금주, 금연, 스트레스 해소 등이 있습니다. 특별한 치료가 없어도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는 것으로 충분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남자는 나이가 들수록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성 기능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발기 부전이 중년 남성들에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젊은 남성들에게 심인성 발기부전의 발생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하된 성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발기부전이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원인에 맞는 적절한 치료나 대처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발기부전이란?

남성의 성 기능은 매우 다양한 요소가 연관되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기능은 심장의 기능과 혈액 순환입니다. 남성의 음경은 해면체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뇌에 전달되는 성적인 자극에 따라서 해면체에 피가 쏠리면서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이 때 해면체가 부풀어오르면서 음경의 정맥이 눌리고 피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부풀은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혈액 순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한 사람은 해면체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거나 금새 혈액이 빠져나가면서 강직도 유지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피로에 의한 발기부전은 강직도 높이는 법을 따라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금새 회복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음에도 발기력이 이전에 비해서 확연하게 줄어들었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발기는 혈액 순환에 가장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최근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한 것은 아닌지, 흡연이나 음주량이 늘어난 것은 아닌지,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은 아닌지 다양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강직도 높이는 법

발기부전은 나이를 많이 먹을수록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모든 연령의 남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나이가 젊은 20대~30대 남성도 극심한 스트레스나 운동 부족에 의해 발기부전이 생기기도 하며, 심인성 발기부전도 매우 흔하게 발생합니다. 다행히도 강직도 높이는 법과 발기부전에 대한 다양한 치료 방법이 개발되어 있으며,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강직도 강화 운동과 같은 대처법을 활용하여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강직도 높이는 법 중에서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중년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발기부전의 위험성이 30% 이상 높다고 합니다. 운동은 심폐 지구력과 심장의 혈액 분출량을 증가시키며, 남성 호르몬과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또한 신체 모든 부위의 혈관을 유연하게 하고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확실하게 개선합니다. 걷기, 수영, 자전거타기, 등산, 체조, 스쿼트, 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운동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하체 운동이 강직도 훈련에 가장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신체의 모든 근육 중에서 하체의 근육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체 운동은 회음부의 근육을 단련시켜서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케겔 운동을 하세요.

케겔 운동은 괄약근과 회음부를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케겔 운동은 남성에게는 발기력을 향상시키고 조루를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하며, 여성에게는 질과 괄약근의 기능을 개선하여 성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케겔 운동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몇가지 동작만 배우면 즉시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숨을 들이마신 상태에서 항문을 10초 정도 수축한 후 다시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10초간 항문 근육을 이완시키면 됩니다. 강직도 높이는 법으로 뛰어난 효과를 제공하는 케겔 운동은 횟수에 제한없이 시간이 날 때 마다 여러차례 반복해주면 됩니다. 특별히 준비 단계가 필요없고 앉아있거나 서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 몰래 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생각이 날 때 마다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하루 8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세요.

강직도 높이는 법으로 하루 8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수면 시간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기상 후 활동을 하면서 점차 줄어드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면 시간이 짧으면 신체가 피로와 스트레스에서 회복되지 못할 뿐만 아니라 테스토스테론 분비가 감소하면서 정상 범위를 유지하지 못합니다. 실제로 수면 장애 환자는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가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낮 시간 동안 30분 정도의 짧은 낮잠을 자는 것이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금연과 금주를 하세요.

강직도 높이는 법으로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이 금연과 금주입니다. 음주는 고환의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혈관을 좁게 만들어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마찬가지로 담배의 니코틴은 혈관을 축소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음경으로 전달되는 혈액 순환을 방해합니다.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만으로도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비타민D를 섭취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D 수치가 정상 범위에 포함되는 남성은 부족한 남성보다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원활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한 남성에게서 발기부전의 발생 위험성이 더욱 높았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하루 30분 정도 야외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양이 체내에서 자연 합성됩니다. 하지만 실내 활동이 많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바르는 사람은 체내 함량이 부족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종합 비타민 영양제나 단일 비타민D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양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가 증가하는데, 코르티솔은 혈관을 축소시키며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방해합니다. 또한 정신적인 피로가 누적되어 신체의 면역력을 저하시키며 전반적인 성 기능의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는 평소 오래 세우는 법에 대해 고민이 많다거나 스스로 자신감이 없을 때, 그리고 실제 성관계 상황에서 고추가 안설때를 몇차례 마주하게 되면 자존감 하락에 의한 심인성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의 해소는 뭉친 근육과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심박수를 낮춥니다. 스트레스 해소는 자신에게 맞는 취미 생활, 운동, 명상, 음악 감상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7.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강직도 높이는 법에는 혈액 순환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발기부전은 혈액 순환 저하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높이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정크푸드, 기름진 음식의 섭취는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반대로 견과류, 녹색 채소, 과일, 통곡물, 신선한 육류와 생선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성 기능을 향상합니다. 마늘, 생강, 두부, 양파, 아보카도, 토마토, 굴과 같은 식품은 오래전부터 성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단을 매번 챙겨먹는 것이 어렵다면 남자의 강직도 개선에 좋은 종합 비타민이나 아르기닌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정상 체중을 유지하세요.

비만은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비만 환자는 체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이러한 요소들은 혈액 순환과 심폐기능을 저하시키는 요소입니다. 강직도 높이는 법에는 비만을 벗어나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발기부전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야동 시청 시간을 줄이세요.

19금 동영상을 습관적으로 시청하는 것도 성기능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두뇌에 전달되는 습관적인 성적인 신호가 두뇌의 보상체계에 관여하여, 실제 상황에서의 성적 자극에 대한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세요.

강직도 높이는 법을 열심히 따라해도 특별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없다면, 신체 질환이 원인은 아닌 것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당뇨와 같은 질환은 발기 부전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년 건강 검진을 통해서 질환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전립선 질환은 성기능 감퇴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남자 강직도 테스트 기준을 활용하여 자가진단을 하거나 매년 비뇨기과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