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 할까? 좋은 병원 고르는 법

탈모는 유전, 호르몬 변화, 영양 불량,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올바른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 하는지와 좋은 탈모 치료 병원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진단 병원 고르는 방법

과거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굵기가 가늘어지기 시작했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는 헤어라인이 M자 형태로 변하거나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 경우에도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는 발병 초기부터 빠르게 치료를 시작해야 예후가 좋은 질환입니다.

하지만 탈모가 의심되는 상황에서도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탈모 샴푸 사용, 영양제 섭취, 민간 요법 등의 잘못된 대처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한 영양 불량이나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는 탈모는 영양제 섭취나 샴푸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호르몬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남성형 탈모는 전문적인 탈모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탈모가 의심될 때 방문해야 하는 병원은 피부과입니다. 가까운 곳에 탈모 전문 병원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과 또는 탈모 전문 클리닉에 방문하여 탈모 검사를 받고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 병원 고르는 기준은?

탈모 클리닉은 정기적으로 방문을 해야 하므로 집에서 가까운 피부과가 가장 좋습니다. 지역 커뮤니티에서 탈모 피부과 후기를 검색하여 평가가 좋은 탈모 피부과를 추천받아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동이 불편하지 않다면 탈모 전문 클리닉에서 탈모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탈모 진단 비용은?

탈모 진단 비용은 검사 항목과 어디서 진료를 받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진료접수비를 포함하여 2만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탈모약을 처방받을 경우 처방약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탈모 병원의 차이점

탈모 치료를 받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면 매우 다양한 종류의 탈모 클리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두피 클리닉 센터, 두피케어 센터, 탈모 센터 등의 다양한 이름을 걸고 영업을 하는 업체가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탈모 케어 센터는 피부과 전문의가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민간 전문가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탈모가 의심된다면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하는 곳은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입니다. 디시인사이드, 대다모, 이마반 등에서 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하는지, 성지는 어디인지를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피 클리닉

미용실이나 두피 관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매장에서 두피 클리닉이라는 이름을 걸고 영업하는 곳이 많습니다. 지역 커뮤니티에서 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하는지 물어보면 두피 클리닉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매장은 두피 건강 관리에 효과적일 수는 있으나, 탈모 치료에는 큰 효과를 얻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성형 탈모와 같이 탈모약 복용이 필수적인 탈모의 경우 두피 클리닉을 다녀도 전혀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탈모 전문 병원

탈모 병원 어디로 가야하는지 물어볼 때 가장 추천하는 곳은 피부과입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운영하는 탈모 전문 병원은 탈모가 발생한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원인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와 같은 전문 의약품을 처방받아 복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필요에 따라서 모발 이식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발 이식의 경우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구분되며 이식하는 모발의 수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단순한 탈모 진단의 경우 1~2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탈모약을 처방받을 경우 매월 1~2만원 정도로 탈모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탈모 한의원

탈모를 한의학적으로 풀이하여 두피의 열을 내리고 모발의 성장을 돕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 유형에 따라서 침을 맞거나 체질 개선을 위한 한약을 처방받아 복용합니다. 한의원의 탈모 치료 비용은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진료를 받기 전 치료비를 미리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