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르마늄 효능 4가지, 의학적 입증은 불충분



게르마늄은 원자번호 32번의 탄소족 원소로써 게르마늄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이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나타낸다고 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다양한 종류의 게르마늄 팔찌가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에 이르는 가격대로 판매되기도 했죠. 많은 분들께서 게르마늄 팔찌의 효능을 믿고 구입했지만 최근 밝혀진 바로는 게르마늄 팔찌가 전혀 이로울 효능이 없는 돌팔찌와 다름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현재까지 알려진 게르마늄 효능 과 게르마늄 팔찌가 효과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게르마늄 효능

게르마늄 팔찌에 대해 알아보면 게르마늄 원석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이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고 집중력을 높인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줄어들고 신체능력이 활성화되고 알러지가 사라진다고 광고하기도 했죠. 실제로 게르마늄 팔찌를 차고 이러한 효과를 봤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이 있었습니다. 광고로 많이 사용되었던 게르마늄 효능 몇가지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음이온

게르마늄에서 방출되는 음이온이 사람의 체온과 결합되어 전자 전류가 활성화 됩니다. 그 덕분에 체내에 노폐물이 생기면 전자가 변화하면서 신체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였습니다.

 

  • 면역력 개선

게르마늄이 T 임파구의 활동을 높여 면역력을 높인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알러지 반응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 항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였습니다.

 

  • 통증 완화

게르마늄이 통증을 유발하는 엔케푸리네스라는 물질을 억제하여 마치 진통제를 먹은 것과 같은 효능을 나타낸다고 하였습니다. 진통제는 순간적이지만 게르마늄은 서서히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이면서도 부작용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 혈액순환 개선

게르마늄이 혈관의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신체 기관에 산소 공급을 늘려 혈액 내 불순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혈전 등을 예방한다고 하였습니다.




게르마늄


게르마늄 효능 진짜일까?

앞서 설명드린 대로 많은 분들께서 게르마늄 효능 에 대해 믿고 구입하였지만 사실 이는 의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플라시보 효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게르마늄 효능 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매우 빈약합니다. 자연 상태의 게르마늄에서는 음이온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실제로 발생한다 하더라도 몸속으로 전달되지 않는데다가 음이온이 우리 몸에 어떠한 효과를 나타내는지에 대해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음이온은 안정적인 상태의 원자와 어떠한 힘에 의해 깨지면서 발생하는데 자연 상태의 음이온은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초고압 전기가 가해지지 않는 한 깨지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 음이온이 모두 우리 몸에 좋은 것도 아니며 황산이나 질산 등의 원자는 음이온화 됐을 때 오히려 몸에 나쁘다고 하였습니다.
  • 실제로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따르면 게르마늄이 잠재적으로 인체 건강에 유해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티타늄 팔찌나 토르마린 팔찌도 게르마늄 팔찌와 유사한 성격을 띄므로 그 효능을 너무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1. 흑마늘 효능 8가지와 먹는 법, 집에서 만드는 방법
  2. 가시오가피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인삼보다 좋아요
  3. 목이버섯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
  4. 영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고르는 법, 달여먹는 법
  5. 송이버섯 효능 10가지와 보관법 손질법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