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수영장 복장 추천 4개, 실내 실외 규정

수영장은 운영 규칙에 따라 복장 규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실내 수영장은 트렁크나 래시가드의 착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수영장 복장은 삼각, 사각, 5부, 9부 수영복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원피스 수영복이나 9부 수영복 착용이 권장됩니다.

수영장에 방문해보면 알겠지만 사람마다 매우 다양한 종류의 수영복을 착용합니다. 선수용 수영복을 입는 사람도 많고 누가 봐도 초보자용 수영복을 입은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복장 수영을 위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수영장 복장 규정을 위반하면 출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급부터 남자 수영장 복장 규정과 추천하는 수영복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남자 수영장 복장 기준

물놀이를 하는 워터파크는 트렁크 팬츠, 래시가드, 비키니, 비치웨어, 티셔츠 등의 수영복을 착용하는 것이 허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영을 하는 것이 목적인 수영장은 여성의 경우 원피스 수영복이나 9부 수영복만 허용하는 경우가 많고 남성은 실내 수영복은 상의를 착용하지 않고 수영복 바지인 사각, 삼각, 5부, 9부 수영복만 허용하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수영장의 운영 규정에 따라 허용되는 복장에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장에 방문하기 전에 허용되는 수영복 종류에 대해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수영장 복장 규정

실내 수영장 수영복 규정은 기본적으로 바다 또는 워터파크에서 입는 비치웨어, 트렁크, 래쉬가드 등의 물놀이용 수영복은 모두 금지입니다. 실내 수영장에서는 오로지 수영을 하기 위해 출시한 수영복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 트렁크, 비치웨어, 후드 집업, 비키니, 모자, 티셔츠, 래쉬가드, 아쿠아 슈즈는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유 수영 레인에서는 헬퍼, 킥판, 패들, 스노클, 오리발, 튜브, 비치볼 등의 장비도 절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남자 수영장 복장은 삼각 수영복, 사각 수영복, 5부 수영복, 9부 수영복입니다. 여성의 경우 원피스 수영복이나 9부 수영복을 많이 착용합니다. 또 실내 수영장은 반드시 수영모와 수경을 함께 착용해야 합니다.

실내 남자 수영장 복장실내 여자 수영장 복장
삼각 수영복
사각 수영복
5부 수영복
9부 수영복
수영모
물안경
원피스 수영복
5부 수영복
9부 수영복
전신 수영복
수영모
물안경

실외 수영장 복장 규정

물놀이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실외 수영장이나 워터파크는 복장 규정이 깐깐하지 않습니다. 비치웨어, 티셔츠, 모자, 비키니,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트렁크, 후드 집업, 티셔츠 등의 착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관리요원의 판단에 따라 수영 중 안전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복장은 입장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실내 수영복 고르는 법

몸매가 좋지 않거나 살이 많이 찐 사람들은 몸매가 드러나는 수영복을 입기 어려워합니다. 하지만 여자나 남자 수영장 복장 규정은 반드시 지켜야 하기 때문에 조금 창피하더라도 규정에 맞춰서 수영복을 착용해야 합니다.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실내 수영복은 남성 5부이며, 여성의 경우 원피스 수영복을 추천합니다. 실내 수영복으로 많이 추천되는 수영복이며 몸을 많이 덮기 때문에 몸매를 가리기에도 좋습니다.

수영복 재질 고르기

추천하는 수영복 재질은 탄탄이 수영복입니다. 선수용 수영복은 재질은 좋지만 가격도 비싸고 3개월 정도면 수영복의 기능을 상실하기 때문입니다. 나일론 재질의 탄탄이 수영복은 가격이 저렴하고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복 사이즈 고르기

수영복은 몸에 크거나 너무 꽉 끼지 않는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영복을 입었을 때 편안한 사이즈에서 한 치수 작은 것을 고르면 됩니다. 수영복은 몸에 밀착이 되어야 수영에 방해를 받지 않으며, 입을수록 조금씩 늘어나기 때문에 한 치수 정도 작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모과 물안경 고르기

수영을 하다보면 물안경이 쉽게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 사이즈에 딱 맞게 조절해서 착용해야 합니다. 물안경은 색상이 너무 어두우면 시야가 답답해질 수 있기 때문에 블루 색상의 물안경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영모는 머리에 너무 꽉 끼면 두통이 유발되기 때문에 탄력이 좋은 스판 재질의 수영모를 구입하여 착용하면 됩니다.

수영장 안전규칙

  • 물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야 하니다.
  • 피병이나 공중 위생에 악영향을 미치는 환자는 수영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수영장에 침을 뱉거나 소변을 보는 것은 절대로 안됩니다.
  • 음주 후 수영장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의 악세서리는 착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귀중품은 수영장 회원용 캐비넷에 보관합니다.
  • 수영 중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수영을 멈춰야 합니다.
  • 다이빙이나 다른 사람의 수영을 방해하는 등의 안전규칙을 위반하면 안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