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 후회 사례 6개, 비용은?

머리숱이 적거나 탈모 때문에 두피 문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두피문신은 매우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두피문신 부작용을 검색하면 색소번짐, 색소침착, 색소빠짐, 탈모, 리터치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두피문신 후회 사례와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두피문신 후회 사례

탈모가 생기거나 부족한 머리숱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모발 이식은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가발을 쓰고 다니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두피 문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유명 연예인인 구준엽이 자연스러운 두피 문신을 하고 방송에 출연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 두피 문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하지만 두피 문신 후 발생하는 부작용 때문에 후회를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현행법상 문신은 오로지 전문 의료인만 시행할 수 있는데, 문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타투이스트에게 불법 시술을 받게 됩니다. 타투는 타투이스트의 실력에 따라 결과물에 큰 차이가 있고, 한번 시술을 받으면 원상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두피문신 후회 6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

탈모나 부족한 머리숱을 채우려고 두피 문신을 받는 것인데, 타투이스트의 실수나 실력 부족으로 바늘을 너무 깊게 찌르면서 모낭에 상처가 발생하고 기존의 머리카락까지 빠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색소가 빠진다.

문신을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소가 조금씩 빠지거나 컬러가 변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두피 문신을 검은색으로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회색으로 변했다는 두피문신 후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색소가 빠지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문신 후 2년~3년마다 정기적으로 리터치를 받아야 합니다.

3. 색소가 번진다.

두피 문신 후 색소가 번지면서 얼룩덜룩해질 수 있습니다. 두피 문신은 바늘 크기의 점을 수천번 찔러서 머리카락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색소가 주변으로 번지면서 점처럼 보이거나 얼룩덜룩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감염 위험성이 있다.

문신은 바늘로 피부의 진피를 수천 번 찔러 가면서 염료를 주입하는 행위입니다. 그만큼 세균에 감염될 위험성이 높습니다. 전문적인 의료인은 위생과 감염 예방에 대해 장기간 배우지만 비의료인에 해당하는 타투이스트는 상대적으로 기구 위생 관리나 감염 예방에 취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신을 받은 후 발적, 감염, 통증, 면역 관련 질환을 경험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저품질 색소를 사용할 경우 염증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어떤 염료를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타투이스트의 실력 차이가 크다.

두피문신 후회를 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은 타투이스트의 실력 차이가 크다는 것입니다. 두피 문신의 생명은 자연스러움입니다. 두상에 맞는 헤어라인을 만들어야 문신을 했다는 티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타투이스트의 실력이 부족할 경우 이마가 좁아지거나 넓어보일 수 있습니다. 또 문신의 간격이 일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특정 부위만 색이 얕게 보이거나 진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6. 두피 문신이 실패할 수 있다.

전통적인 문신은 피부를 긁어내는 방식을 사용하지만 SMP 문신의 경우 점을 찍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또 SMP는 조직을 상하게 만들지 않는 수준에서만 시술을 시행합니다. 타투가 피부의 5개 층을 뚫고 잉크를 주입하는 것이라면, SMP는 2개의 피부층만 염료가 주입됩니다. 그런데 타투이스트의 숙련도가 낮거나 실수를 하면 바늘이 깊게 찔리면서 피하조직까지 색소가 주입되면서 두피문신 후회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하조직에 염료가 주입되면 색소 번짐, 색소 침착, 연필로 뭉툭하게 그린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피문신 가격

두피 문신은 부위가 넓기 때문에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시술 부위가 넓어질수록 비용이 상승하지만 일반적으로 정수리 문신은 50~150만원, 헤어라인은 50~100만원, 전체 두피는 100~3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두피문신 가격은 타투이스트가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비용에 대해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디시인사이드나 더쿠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두피문신 후회와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