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은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남성형 탈모 치료에 유효성이 입증되어 현재는 탈모 치료제로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두피에 도포하면 4개월 정도부터 모발의 양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미녹시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녹시딜의 종류
미녹시딜은 액체 형태의 외용액과 거품 형태의 로게인 폼으로 구분됩니다. 또 알약처럼 먹는 미녹시딜도 있으나 미녹시딜정은 처방이 많이 되지는 않습니다. 미녹시딜 외용액은 함량에 따라서 2%, 3%, 5%로 구분됩니다. 최근에는 흘러내림과 끈적임이 없는 로게인폼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제품명이나 함량에 차이가 있을 뿐이며, 원료는 모두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녹시딜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써야 탈모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사용법
미녹시딜 사용법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완전히 건조시킨 후 1일 2회(아침,저녁)으로 최소 4개월 이상 탈모 부위에 바르면 됩니다. 미녹시딜은 두피나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바르면 약효가 저하되기 때문에 반드시 두피와 모발이 건조된 상태에서 발라야 합니다. 또 미녹시딜을 건조시키기 위해서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약효가 저하되므로 자연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을 바르면 2주~8주 정도 사이에 모발이 많이 빠지기 시작하는 쉐딩 현상이 발생합니다. 쉐딩 현상은 기존의 모발이 빠지고 튼튼한 새로운 모발이 자라는 과정으로, 일시적으로 탈모가 악화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모발의 양이 풍성해집니다. 미녹시딜은 사용 후 4개월 정도가 지났을 때부터 본격적인 발모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머리숱이 풍성해지는 것을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사용을 중단하면 3개월 이내에 탈모가 재발되기 때문에 사용을 중단하지 않고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녹시딜은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 모두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M자 탈모 치료에는 다른 탈모 유형보다 효과가 높지 않습니다. 심한 M자 탈모는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를 복용하면서 미녹시딜을 함께 바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미녹시딜액 사용하는 방법은?
1. 두피와 모발을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2. 탈모가 생긴 부위에 미녹시딜을 1회 1g 이하로 도포합니다.
3.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가며 미녹시딜을 완전히 흡수시킵니다.
4. 미녹시딜을 바른 후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5. 미녹시딜이 완전히 흡수된 후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로게인폼 사용하는 방법은?
1. 두피와 모발을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2. 캔을 수직으로 잡고 노즐을 눌러서 뚜껑에 1/2 정도 분사합니다.
3. 거품이 녹기 전에 두피에 도포하고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4. 로게인폼을 바른 후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5. 로게인폼이 완전히 흡수된 후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미녹시딜 사용 시 주의사항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미녹시딜 사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1일 2g 이하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며, 사용량을 늘린다고 해서 탈모 치료 효과가 높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1일 2g 이하로 두피에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미녹시딜은 두피 이외의 피부에 바르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며, 수염이나 구레나룻에 발라도 발모 효과는 뛰어나지 않습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에는 가려움, 발적, 두드러기, 여드름, 부종, 체중증가, 탈모의 악화, 저혈압, 어지럼증, 현기증, 빈맥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바르면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에는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녹시딜이 함유된 탈모 치료제는 제품명에 차이만 있을 뿐이므로 사용하기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미녹시딜은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구매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약국이나 해외 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처음 바르는 사람은 미녹시딜 도포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