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직방 해결하는 5가지 방법

신체 활동이 줄어들고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변비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만성적이고 심한 변비는 쉽게 해결되지 않아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먹으면 오늘 당장 효과를 보는 변비 직방 탈출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변비 직방 해결하는 방법

변비를 해소하려면 충분한 양의 물과 식이섬유를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말은 쉽지만 실제로 물을 많이 먹고 채소를 많이 먹는다고 해서 변비가 쉽게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만성적인 변비 환자가 많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관장을 해서 숙변을 제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관장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자신만의 변비 탈출 방법을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변비 직방에 해결하는 방법인 차전자피, 푸룬, 돌체라떼, 관장, 변비약의 효능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차전자피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입니다. 차전자피를 먹으면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면서 대변의 부피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대변의 부피가 커지면서 장을 자극하여 변이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차전자피는 변비약과 다르게 오랫동안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변비 해결 효과도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차전자피를 먹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장의 수분이 줄어들면서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전자피를 먹으려면 500ml 이상의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룬 쥬스

푸룬(프룬)은 천연 변비약이라 불리는 과일로 심한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푸룬은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와 소르비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과 소르비톨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키고, 대변의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서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푸룬은 쥬스로 먹어야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변비 개선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또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노인, 임산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돌체 라떼

스타벅스 돌체라떼가 변비 직방 음료 중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돌체 라떼는 많은 양의 연유가 함유되어 있는데, 한국인은 우유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서 돌체라떼에 들어간 연유가 장을 자극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돌체라떼 뿐만 아니라 연유가 들어간 음료는 모두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장

약국에서 판매하는 1회용 관장약은 500원 정도로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에 관장약을 주입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면 글리세린이 장을 자극하여 대변이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변비 직방 해결 방법 중에서 관장이 만성변비 치료에 가장 효과가 빠르고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관장약의 사용방법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변비 개선 효과가 줄어들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변비약

의사가 처방하는 변비약이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효과빠른 변비약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쿠, 인스티즈, 네이트판 등의 여성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약국 변비약 추천 목록은 둘코락스, 마그밀, 비코그린, 메이킨Q, 아락실입니다. 변비약 효과 시간은 8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취침 전 변비약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 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변비약은 내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맞지 않는 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변비약 효과없음이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종류의 약을 복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변비약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