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영양제 추천 7개 (2022)

아연은 DNA와 RNA의 합성, 세포 분화, 세포 증식, 성장, 골격 형성, 면역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미량 원소입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면역력 저하, 성장 지연, 식욕 감퇴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아연 결핍을 예방하려면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아연은 결핍이 될 가능성이 낮은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수술, 화상, 수유, 임신, 질환 등에 의해서 아연 보충이 필요한 사람도 많습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성장 지연, 식욕 저하, 피부 건강 저하, 면역력 저하, 생선기능저하, 왜소증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의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은 아연 결핍에 의해 성장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충분한 양의 아연을 섭취해야 합니다. 저렴하지만 품질은 좋은 아연 영양제 추천 7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연 영양제 추천 7개
아연 영양제 추천 7개 (2022) 2

아연 영양제 추천

한국인의 1일 아연 권장 섭취량은 남자는 8~10mg이며, 여자는 7~8mg입니다. 아연은 육류, 가금류, 굴, 견과류, 도정하지 않은 곡류, 채소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체내 흡수율이 40% 이하로 매우 낮기 때문에 음식 섭취가 부족한 사람은 아연이 결핍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신체에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기 때문에 음식 섭취가 부족한 사람은 아연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 7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뉴트리코어 아연 영양제

뉴트리코어 아연은 효모에서 유래한 아연과 43종의 동결 건조 원료, 유기농 과일과 야채를 사용한 안전한 아연 영양제입니다. 또 화학부형제가 전혀 사용되지 않았고 1일 아연 섭취량인 8.5mg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2. 솔가 아연 50mg

솔가 아연은 1일 섭취 당 아연 함량이 50mg으로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아이들은 섭취가 권장되지 않으며 중학생 이상부터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는 영양제입니다. 또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공복이나 식전보다는 식간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솔가 아연은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마크인 코셔를 획득해서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3. 함소아 아연 가득

함소아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이 2중으로 함유된 영양제입니다. 아이들이 먹기 좋은 사과맛으로 제조되어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닥터린 아연 셀렌

닥터린 아연은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아연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50%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렌도 함께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과 항산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GNC 핑크퐁 츄어블 아연

어린이의 성장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아연 8.5mg과 비타민d가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딸기맛을 가진 츄어블이기 때문에 입맛이 까다로운 어린이도 간식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6. 닥터아돌 아연 비타민D

닥터아돌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의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비타민D가 함유된 어린이용 아연 영양제입니다. 어린이용으로 출시되었지만 어른의 아연 1일 섭취량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연령에 관계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보다 가격대가 비싸지만 프리미엄 아연 영양제를 구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기 높습니다.

7. 나우푸드 아연

나우푸드 아연은 가성비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나우푸드에서 출시한 아연 영양제입니다. 아연 30mg과 호박씨오일 2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용량 대비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아연 영양제 고르는 법

아연은 멸치, 견과류, 우유, 계란 등의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아서 음식으로 섭취한 아연은 10~40% 정도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모두 체외로 배출이 됩니다. 아연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0mg입니다. 음식 섭취가 부족하면 아연도 결핍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 3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기 힘들다면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아연을 구입하려면 어떤 원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아연은 화학적인 공정을 거쳐서 제조한 합성 원료입니다. 합성 원료는 체내에서 거부반응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자연 유래 아연은 천연 건조 효모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인체 친화적이고 부작용 발생 위험성이 매우 낮습니다.

자연 유래 아연은 생리활성물질과 소화 효소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고 생체 이용률도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연 유래 아연 영양제는 제품 설명서나 라벨에 건조효모 아연을 사용했다고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 영양제를 구입할 때는 화학부형제의 사용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화학부형제는 영양제 표면을 부드럽게 코팅하고 생산 단가를 줄이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화학부형제는 장기간 복용할 경우 인체에 독성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화학부형제가 적거나 없는 아연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연 영양제 추천 제품 7가지는 인체에 안전한 아연을 사용하고 1일 권장 섭취량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비교하신 후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아연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면 됩니다. 또는 디시인사이드나 더쿠 등의 사이트에서 아연 복용 후기를 검색하여 추천 제품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에 관계없이 가장 안전한 아연 영양제를 구입하고 싶다면 약국에서 약사에게 제품을 추천받고 복용법과 효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