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는 프랑스어로 상처를 의미하는 Cicatrice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병풀 또는 호랑이 풀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시카는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부터 시카 크림 효능과 바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카 크림이란?
시카 크림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시카 성분이 함유된 크림입니다. 최근 미세먼지, 스트레스, 외부에서 유입되는 노폐물로 인하여 피부가 손상되었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피부를 재생하는 시카 크림에 대한 소비량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자극받은 피부를 재생하고, 가을과 겨울에는 건조한 공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카 크림 효능
시카 크림은 3,000년 전부터 상처 치료에 사용된 약초입니다. 몸에 상처가 생긴 호랑이가 병풀 나무 숲에서 뒹굴며 상처를 치유했다는 전설이 있다고 해서 호랑이 풀이라고도 불립니다. 시카 크림은 원래 약국에서만 판매하던 제품이지만, 현재는 병풀 추출물을 활용하여 피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카 크림의 효능은?
시카 크림 효능에는 피부 콜라겐 생성 촉진, 피부에 생긴 상처 치유, 수분 공급, 여드름 개선, 붉은 피부 개선, 피부 자극 방지, 항산화 작용, 항염증 작용, 습진 예방, 건선 개선, 피부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시카 크림 효능을 나타내는 주 성분은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입니다. 마데카소사이드는 우리나라에서 병풀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마데카소사이드는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고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있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판테놀은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카크림 구매 방법
시중에서 다양한 종류의 시카 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카 크림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원료 성분표를 확실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시카 성분이 함유되었다고 하더라도 함량이 매우 낮거나 피부에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 함유되었다면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피부 재생 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카 크림을 구입할 때는 임상 검사를 거쳤는지, 피부과 안전 테스트를 통과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제품의 광고 이미지에서 임상 검사 결과가 첨부된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화장품 성분 어플인 화해를 설치하여 안전한 성분이 사용된 제품인지 검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쿠, 인스티즈, 다음 여성 카페,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용 후기가 좋은 시카 크림 추천 제품은 에뛰드하우스 시카밤,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아벤느 시칼파트, 로벤틱 시카 케어 밤 등이 있습니다. 또는 올리브영이나 롭스 등의 드럭 스토어에서 성분과 가격을 비교하여 직접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카 크림 바르는 순서
시카 크림은 피부 유형에 따라 바르는 방법이 다릅니다. 피부가 아주 예민하고 민감한 사람은 피부가 자극을 받았을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인 경우에는 매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시카 크림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매일 바르는 것이 좋으며, 사용을 중단할 경우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시카 크림은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됩니다. 아침과 저녁에 1회씩 발라도 좋지만 자기 전에 바르고 자면 하루 동안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시카 크림을 바를 때 보습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의 보호 기능을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