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커 효과있나요? 3달 동안 먹은 결과는?

어린이 키성장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가 함유된 종근당 아이커는 2021년 건강기능식품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한 인기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종근당 건강에서 만든 영양제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아이커 효과있나요?라는 질문과 답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근당 아이커란?

5세~18세는 성장판이 열려있어서 키 성장의 골든타임이라 불립니다. 성장판이 닫히면 더이상 키가 크지 않기 때문에 성장판이 열려있을 때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종근당 아이커에는 국내최초 식약처에서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및 복합물(HT042_)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종근당 아이커 효과있나요? 아니면 먹어도 아무런 효과가 없을까요? 지금부터 정확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커 효과있나요?

종근당 아이커에 함유된 HT042 성분의 인체적용 시험 결과, 12주 동안 섭취한 어린이의 신장이 2.25cm만큼 성장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반면에 HT042를 복용하지 않은 비섭취군은 1.92cm가 성장했습니다.

종근당 아이커는 식약처에서 키성장 기능성 인정을 받은 황기추출물 및 복합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마트를 획득한 영양제입니다. 또한 기능성 원료인 HT042의 인체시험 결과에서 키 성장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믿고 복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커 복용 나이

아이커의 복용 권장 연령은 5세~18세입니다. 5세~18세는 성장판이 열려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18세가 넘어라도 성장판이 열려있다면 복용을 해도 좋습니다. 다만 5세 미만의 어린이는 안전을 위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커 성분

  • HT042 :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음.
  • 칼슘 : 뼈와 치아의 형성에 필요함.
  • 비타민D :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에 필요함
  • 아연 :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에 필요함.

아이커 복용법

종근당 아이커는 1일 1포를 식사와 관계없 섭취하면 됩니다. 어린이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도와 첨가물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딸기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물, 우유, 요거트, 시리얼 등에 넣어 먹어도 좋고 빵이나 과일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아이커 부작용

아이커를 과량 섭취할 경우 설사, 소화불량,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이커에 함유된 성분은 인체에 안전한 성분이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이커를 복용하면서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성장판이 닫혀있는 성인은 복용을 하더라도 키가 성장하지 않습니다. 아이커의 연관 검색어로 발암물질이 나오지만 발암물질은 함유되어 있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복용해도 됩니다.

아이커 가격

종근당 아이커의 가격은 대외비이기 때문에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커의 정확한 가격을 확인하려면 종근당 아이커 홈페이지 또는 1644-8863에 전화하여 구입 상담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 후 상담사에게 아이커 효과있나요?라는 질문과 함께 정확한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고 거래 기준으로 아이커 가격은 25~30만원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키 성장 영양제로 유명한 아이클타임과 아이커를 비교하면 키성장 원료인 HT042는 동일하게 함유되어 있으나, 부원료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분표의 부원료를 살펴본 후 내 자녀에게 더 잘 맞는 영양제를 구입하여 섭취하면 됩니다.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등에서 아이커 효과있나요? 아이클타임 효과있나요?라고 질문하면 실제 복용 후기와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종근당 아이키커는 1박스에 3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으나, HT042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