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 전자파 emf 인증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이 오더라도 가스비 걱정에 마음놓고 난방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난방비를 줄이기 위해서 전기 장판을 사용하게 되는데 고급형 제품의 경우 10만원 후반 ~ 20만원 초반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선뜻 구매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때문에 2만원 ~ 3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데 막상 구매를 하려다 보면 전자파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전기장판 전자파 걱정에서 벗어나는 방법과 emf 인증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전기장판 전자파

전기장판 전자파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전자파 차단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 입니다. 일명 ‘무자계’ 혹은 ’emf 인증’ 을 받은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일반 제품들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비싸지만 전자파 차단 기술이 적용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EMF (전자기장 환경인증) 이란?

열선을 사용하는 전자제품에서는 반드시 전자파가 발생하게 됩니다. emf 인증은 전기장, 자기장, 전자파의 발생량을 측정하고, 허용 기준치를 통과했을 때만 받을 수 있는 인증 마크입니다. 아쉽게도 정부에서 주관하는 필수 인증 항목이 아닌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민간 인증이지만 전자파가 매우 적게 발생하는 것은 맞습니다.

  • 허용 기준 : 전기장 10V/m, 자기장 2mG이하

무자계 제품이란?

무자계 열선을 사용한 제품은 열선 자체에서 전기가 통하지 않는 것을 뜻하는데 전자파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자계 제품이라고 해서 반드시 emf 인증을 통과했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는 emf 인증 마크가 달려있는 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장판 전자파 걱정에서 벗어나는 법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무자계인지, emf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잘 모르겠다면 굳이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버리고 새 제품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전기장판은 몸에 가깝게 대고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전자파에 대한 걱정도 크지만 몇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전자파의 걱정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두꺼운 이불을 까세요.

알려진 바에 의하면 전기장판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그 위에 깔려있는 이불이 두꺼울 수록 줄어든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처음 전기장판을 사용하면 전자파가 12%의 강도로 방출되지만 이불이 2cm일 경우 8%까지 떨어지며, 4cm일 경우 6%까지 줄어드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온도를 낮추세요.

전기장판의 온도를 올리면 그만큼 더 많은 전류가 흐르게 되고 전자파의 발생량도 많아지게 됩니다. 전기장판을 고온으로 사용하면 전자파의 강도가 17%로 측정되지만 온도를 낮출경우 10%대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 온도 조절기를 발 밑에 두세요.

전기장판에서 전자파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온도 조절기입니다. 편의성을 위해서는 온도 조절기를 머리쪽에 두는 것이 좋지만 전자파의 위험에서 벗어나려면 발밑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mf 인증


전자파의 위험성

사실 전자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자체는 약하지만 장기간 노출될 경우에는 신경 계통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기장판과 같이 장시간 오래 몸에 대고 사용하는 제품은 그만큼 더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전자파는 인체 내 유도 전류를 형성하여 호르몬 분비나 면역세포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두통, 기억력 저하, 수면 장애 등 등의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관계 후 아랫배 통증 나타나는 이유와 관련 질환
  2. 아보카도 오일 효능 5가지와 꼭 먹어야 하는 이유
  3.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및 복용 시 주의사항
  4.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및 안전하게 먹는 법
  5. 변비에 좋은 음식 9가지 값싸고 효과좋은 식품들!
  6. 갑상선암 초기증상 놓치면 안되는 3가지
  7. 얼굴 붓기 빼는 법 3분만 투자하세요
  8. 눈 떨림 나타나는 원인과 마그네슘을 먹어야 하는 이유
  9. 좁쌀 여드름 원인과 빠르게 없애는 법
  10. 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효과적인 치료 방법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