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의 모든 것, 추천 제품 4개

오메가3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없애고 혈액 순환을 돕는 영양소입니다. 지금부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효과와 추천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란?

오메가3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증진, 안구건조증 완화, 치매 예방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오메가3는 분자 구조에 따라서 TG, EE, rTG로 구분됩니다. TG는 분자 구조가 안정적이어서 산패에 강하지만 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고 순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E는 TG에서 포화지방산을 제거해서 순도가 높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메가3를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사람은?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란?

일반적인 오메가3는 180~200도의 고온에서 추출하는데, 오메가3는 열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출 과정에서 산패될 위험성이 있고, 산패된 오메가3는 체내에서 발암물질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여 추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패가 되지 않으며,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잔류 용매가 남지 않아 안전합니다.

초임계 오메가3 고르는 방법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서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구분됩니다.

동물성 오메가3는 멸치, 정어리, 청어와 같은 어류에서 추출한 것인데, 두뇌에 이로운 DHA 함량이 낮고 중금속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두뇌 발달에 좋은 DHA와 혈행 개선에 좋은 EPA 함량이 높고, 중금속 위험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안전한 오메가3를 복용하고 싶다면 식물성 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효능

오메가3에 함유된 EPA는 중성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혈액 응고 억제,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중풍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내 염증 발생을 억제해서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DHA는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또 시력을 유지하고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관법

오메가3는 열과 빛에 약하기 때문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쉽게 산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제를 구입한 후에는 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캡슐에서 이상한 맛이나 냄새가 날 경우 산패가 된 것이므로 섭취하지 말고 즉시 폐기해야 합니다.

오메가3는 언제 먹어야 효능이 높을까?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제품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제품

초임계 rTG 오메가3는 1세대 TG와 2세대 EE의 단점을 개선하여 순도, 체내 흡수율, 생체 이용률이 모두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rTG 오메가3는 생체 이용률이 124%로 매우 높았으며, EE는 73%로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메가3 영양제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생체 이용률과 흡수율이 높고, 인체에 안전한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를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체내 흡수가 용이한 식물성 rTG형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독일 kd pHARMA의 독자적인 KD PUR 특허 공법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영양 성분으로는 EPA, DHA, 비타민D,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 해로운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셀루로즈 나무껍질, 합성향료, 착색료,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합니다.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과 GMP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복용해도 좋습니다. 또 대용량 포장이 아니라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보관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담백하루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독일 KD Pharma의 KD PUR 기술을 사용하여 저온에서 추출했으며 중금속, 유해물질 테스트를 모두 통과한 원료만 사용한 제품입니다. 순도 80%의 원료를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PA와 DHA 100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뼈에 좋은 비타민D 600IU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서 개별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3년으로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개별 포장이기 때문에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영양제는 1일 1캡슐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복용이 편리합니다.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맥스 2000

JW중외제약에서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저온 초임계 방식으로 추출한 순도 높은 RTG 타입의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EPA와 DHA 함량이 2000m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한 멸치와 정어리에서 추출하였기 때문에 중금속 위험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체에 해로운 HPMC,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감미료, 착색료,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합니다. 이 영양제는 1일 1회, 1회 2캡슐을 섭취하면 됩니다.

내츄럴플러스 저온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이 영양제는 국제어유인증기준(IFOS)을 통과한 최고 등급의 오일을 사용했으며, 세계적 원료 업체인 스페인 Solutex사의 저온 초임계 추출 알티지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합니다. EPA와 DHA의 함량이 1200mg이나 들어있고, 골다공증 예방에 중요한 비타민D가 250%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패를 방지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과 휴대가 용이합니다. 또 인체에 해로운 향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감미료, 착색료도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전합니다.

Q&A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가 아니면 위험한가요?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만든 제품이 아니더라도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면 안전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인증은 식약처의 잔류 용매와 산패 위험성에 대한 규격을 모두 충족한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복용해도 좋습니다.

오메가3는 식전과 식후 언제 복용하나요?

오메가3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율이 낮아집니다.

오메가3에서 비린내가 나는데 정상인가요?

오메가3는 약한 생선 기름 냄새가 납니다. 비린내 때문에 복용이 힘들다면 냄새가 적게 나는 rTG 방식의 제품을 복용하면 됩니다.

오메가3는 반드시 복용해야 하나요?

오메가3는 알파리놀렌산, dha, epa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을 의미합니다. 하루 3끼 균형잡힌 식단을 먹고 있다면 오메가3 영양제를 추가로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식사를 골고루 챙겨먹기 힘들다면 오메가3 영양제 복용을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