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살 빼는 법 7개, 하루 10분만 투자하세요

턱에 살이 찌면 남자나 여자나 얼굴이 동그랗게 보이고 표정이 멍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턱 선이 드러날 정도까지 살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은 특정 부위만 골라서 살을 빼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지금부터 빠르고 효과적인 턱살 빼는 법 7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턱살 빼는 법 총정리

얼굴과 턱의 살을 빼려면 신체의 전반적인 지방을 함께 감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얼굴과 턱은 우리 몸 중에서 가장 빠르게 살이 빠지는 부위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의 이러한 특징을 잘 활용하면 조금만 노력해도 턱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더쿠나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인정받은 턱살 빼는 법은 풍선 불기, 껌 씹기, OX 발음하기, 섭취 칼로리 줄이기, 턱 운동, 입술 올리기 운동 등이 있습니다.

섭취 칼로리 줄이기

턱살 빼는 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입니다. 아무리 턱살을 빼는데 좋다는 약을 먹고 운동을 하더라도 섭취 칼로리가 많으면 절대로 턱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평소에 먹던 식단에서 500kcal 정도를 줄여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살을 빨리 찌게 만드는 정제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야식은 턱살 안빠지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야식부터 줄여야 합니다.

풍선 불기

풍선을 크게 부는 것은 볼의 근육을 자극시켜서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 효과를 줍니다. 풍선을 최대한으로 크게 부는 행동을 10번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풍선이 없다면 볼을 최대한 빵빵하게 부풀린 상태에서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천천히 바람을 내뱉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가당 껌 씹기

껌을 씹는 행동은 얼굴과 볼의 근육을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설탕이 있는 껌은 건강에 유해할 수 있기 때문에 설탕이 없는 무가당 껌을 1회에 30분 정도 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OX 발음하기

알파벳 O와 X를 반복해서 발음하는 동작입니다. 발음을 할 때는 최대한 입을 크게 움직이면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O와 X는 볼과 턱의 근육을 최대한으로 수축하고 이완하는 동작으로 턱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턱 위로 들기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고개를 위로 들고 천장을 바라봅니다. 그 후 입술을 뽀뽀를 하는 것처럼 최대한 앞으로 모아 줍니다. 턱 위로 들기 운동을 할 때는 최대한 입술 근육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날 때마다 여러번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턱 위로 들기 운동은 거북목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턱 회전하기

머리를 똑바로 세운 상태에서 머리를 왼쪽으로 숙여서 어깨와 턱이 최대한으로 닿게 당겨줍니다. 어깨는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머리만 아래로 숙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운동은 옆턱살 빼는 법으로 최고의 효과를 보이며, 목 피부를 수축하여 탄력을 증가시키며 턱의 주름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 입술 올리기

아래 입술을 턱 근육을 사용해서 최대한 위로 올려주는 운동입니다. 아랫 입술을 위로 올려줄수록 턱 근육이 당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 상태에서 10초 정도 가만히 기다렸다가 다시 천천히 입술을 아래로 내려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턱 근육을 강화하여 턱선을 날렵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