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타이레놀 효과있나요? 추천 진통제 3가지

머리 한쪽에서 발생하는 편두통은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을 때는 진통제를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은데요. 지금부터 편두통 타이레놀 복용 효과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편두통은 어떤 질환인가요?

편두통은 머리 한쪽에서만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구토, 구역, 메스꺼움, 빛과 소리에 예민해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발병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 환경적 요인 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편두통 원인은?

  1. 유전 : 편두통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본인도 편두통을 앓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호르몬 분비 변화 : 여성의 경우 월경 주기에 따른 에스트로겐 분비 변화로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음식 : 초콜릿, 카페인, 알코올, 유제품 등 특정 음식에 의해서 편두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 심한 신체적 피로 및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편두통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5. 수면 장애 : 불면증이 있거나 불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편두통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6. 환경적 요인 : 강한 빛이나 시끄러운 소음에 장시간 노출되는 사람은 편두통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 타이레놀 먹어도 되나요?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된 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은 편두통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체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즉, 편두통 타이레놀 복용은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 심할 때 타이레놀 먹는 법

  1. 편두통이 시작되기 전에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진통 효과가 더 높아집니다.
  2. 타이레놀은 소량으로 시작하여 필요에 따라 서서히 복용량을 늘려야 합니다.
  3. 타이레놀은 1일 4000mg 이상 복용하면 간 손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타이레놀은 알코올과 함께 복용하면 간 손상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함께 복용하면 안됩니다.
  5.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다른 소염진통제에도 흔히 들어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중복으로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타이레놀을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간 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 타이레놀 먹어도 되나요

편두통에 효과좋은 약

편두통으로 나타나는 심한 통증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하는 진통제는 성분과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특정 성분에 대한 효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진통제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새로운 편두통 약을 복용할 경우 약사나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 노인, 현재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약사나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1. 트립탄
    트립탄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통증 수용체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마트립탄과 리자트립탄이 있습니다.
  2. 나프록센
    나프록센은 통증 완화에 사용되는 소염진통제입니다. 탁세느 미가펜 등의 약에 첨가되어 있습니다.
  3. 이부프로펜
    이부프로펜은 해열∙소염 진통제로 발열 및 통증을 치료하는데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이지엔6, 에드빌 등의 약에 첨가되어 있습니다.
편두통 해결법

편두통 해결법

심한 편두통이 나타날 경우 진통제를 먹는 것이 좋지만, 약물 치료 외에도 편두통 예방 및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대처법이 있습니다. 편두통 타이레놀 복용에도 진통 효과가 없을 때 시도하면 좋은 편두통 해결법 4가지를 설명합니다.

  1. 증상을 기록하세요.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을 파아하기 위해서 편두통이 나타나기 전의 신체적 증상, 주변 상황, 날씨, 음식 등을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의심되는 원인이 밝혀졌다면 해당 원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규칙적으로 생활하세요.
    하루 3끼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매일 8시간 이상 수면 시간 유지하기, 주 3회 이상 유산소 운동하기 등 편두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스트레스는 편두통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명상, 요가, 심호흡, 음악 감상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활동을 찾고 시도해야 합니다.
  4. 수분을 섭취하세요.
    체내 수분이 부족하고 탈수가 오면 편두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루 2l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편두통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편두통 지압법 4가지, 이곳을 눌러주세요

Q&A

타이레놀은 편두통에 효과가 있나요?

타이레놀에 함유된 아세트아미노펜은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두통이 있을 때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타이레놀의 부작용은?

타이레놀을 과다 섭취할 경우 간 손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법에 따라 타이레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 예방하는 방법은?

편두통을 유발하는 요인을 피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 섭취, 하루 8시간 이상 수면 취하기, 하루 2L 이상 수분 섭취하기 등이 편두통 예방에 좋습니다.

편두통 가장 빠르게 해결하는 9가지 방법

후기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요약하면 편두통 타이레놀 복용은 진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체질에 따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입니다.

만약 진통제를 복용해도 심한 통증이 조절되지 않을 경우 다른 질환에 의한 통증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을 하고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