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영양제 추천 6가지, 비싸지 않아도 효과는 좋아요

갱년기는 성별에 관계 없이 찾아오지만 주로 폐경 전후의 40대~50대 여성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갱년기는 자연의 섭리에 의해 발생하는 피할 수 없는 과정이지만 다양한 신체적 이상 증상을 유발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 위주로 섭취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에 변화가 발생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갱년기의 주요 증상은 안면 홍조, 발열, 두통, 발한, 피부 건조, 관절통, 생식기 건조, 피로, 우울, 불안 등 매우 다양한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시기에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음식이나 영양제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필요에 따라 갱년기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란?

개인에 따라 갱년기를 맞이하는 시기에는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45세 ~ 55세 사이에 갱년기가 발생합니다. 호르몬 분비에 의해서 우울감, 불안감, 안면 홍조, 감정의 변화, 현기증, 심계항진, 발한,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1년 이상 지속되지 않으며, 갱년기를 전혀 겪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갱년기가 찾아오는 나이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45세~55세 사이에 갱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갱년기의 주요 증상은?

발한, 불면증, 안면 홍조, 두통, 근육통, 관절통, 우울감, 건망증, 골다공증,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매우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갱년기는 여성에게만 발생하나요?

갱년기는 주로 폐경을 맞이하는 여성에게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남성도 여성과 마찬가지로 40~50대 사이에 갱년기를 경험하는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갱년기는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인가요?

노화에 의한 호르몬 분비 변화가 원인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지만 심한 우울감이나 불안 또는 일상 생활을 방해할 정도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갱년기는 자연의 섭리에 의해 찾아오는 피할 수 없는 과정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심한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도 있고, 특별한 갱년기 증상 없이 지나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의 유무와 관계없이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중년 이후의 건강 유지와 개선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식품과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식품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칡, 콩, 가지, 해조류, 생선, 견과류, 블루베리, 유제품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음식을 통해 충분한 양의 영양분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갱년기 증상 개선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영양소

갱년기와 함께 찾아오는 우울감, 신체 통증, 혈행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감과 손발 저림에 좋은 마그네슘, 신체 통증 완화와 피로 개선에 좋은 비타민B,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감마오리자놀코엔자임Q10 등의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폐경을 맞이한 여성의 경우 갱년기 증상의 정도에 따라 에스트로겐이나 프로게스테론을 투여받는 호르몬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호르몬 요법은 유방암, 뇌졸중과 같은 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갱년기 환자에게는 갱년기 영양제 추천 제품과 영양소 섭취,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우선시되고 있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에 거론되는 제품이나 영양제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다 섭취하실 필요는 없고 나에게 체질적으로 가장 잘 맞는 영양제나 신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여성 갱년기 기능성 성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1. 칼슘 영양제

갱년기 여성이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질환은 골다공증입니다.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면서 뼈 밀도가 저하되어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갱년기 이후의 여성은 칼슘이 풍부한 식품이나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야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칼슘은 폐경기 동안 1일 1200mg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으로 섭취하는 칼슘 영양제는 단독 또는 복합제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2. 식이섬유

한국인에게 권장되는 섬유질의 1일 섭취량은 21g 이상 입니다. 충분한 양의 식이섬유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며,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목록에 빠지지 않는 섬유질은 녹색 채소, 과일, 통곡물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비타민D 영양제

폐경기 여성은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빠르게 증가하는데,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이 되기 때문에 평소 야외활동이 적은 중년 여성은 비타민D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수치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영양제 추천 목록에 포함되는 비타민D는 골다공증 예방 뿐만 아니라 심장 마비, 뇌졸중, 고혈압, 유방암 등의 위험성도 감소시킵니다.

4. 홍삼

홍삼은 대표적인 건강 기능 식품으로 피로 회복, 혈행 개선, 면역력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뿌난 아니라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일본 오사카시립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갱년기 여성에게 홍삼을 섭취시킨 결과 저하된 난소 기능과 신경 장애의 증상이 80% 이상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5. 백수오

백수오는 박주가리과 대근우피소의 덩이뿌리로 자양강장, 보혈의 효능을 가진 약재입니다. 또한 백수오는 손발 저림, 불면, 피로감, 안면 홍조, 생식기 건조와 같은 갱년기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의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트로겐 수용체의 활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의 위험성이 매우 적어서 자궁 근종이나 유방암과 같은 여성 질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6. 석류

갱년기 영양제 추천에 절대로 빠지지 않는 것이 석류입니다. 석류는 10월이 제출인 과일로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석류는 신맛이 강할수록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