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7개, 지금 당장 먹어야 하는 이유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에서 자라는 바카리스 나무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입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이 가장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일반 프로폴리스에서 관찰되지 않는 아르테필린C라는 천연 항생 물질이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르테필린C는 강력한 항생 물질로 항산화, 항염증,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 종양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아르테필린C가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르테필린C가 함유된 프로폴리스는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유일합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 효능 요약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서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와 자신의 침을 섞어 만든 물질입니다. 벌은 프로폴리스를 만든 후 벌집에 발라서 벌집을 밀봉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에는 100종류가 넘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페놀산, 테르페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을 사람이 섭취하면 항산화, 항염, 면역력 개선, 항균 등의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강력한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을 하는 아르테필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의 핵심 영양소인 아르테필린C는 신체의 면역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구강과 잇몸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구내염과 같은 질환의 발생 위험성을 낮춥니다. 또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케이프 화합물은 자궁암, 유방암, 전립선암의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2. 면역력을 개선해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면역력 향상 효과입니다. 프로폴리스에는 100여종의 플라보노이드와 천연 항생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바이러스의 증식을 막는 인터페론의 생성을 활성화하고 포도상구균과 세균의 증식을 차단합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전반적인 면역력이 향상되어 세균, 박테리아,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능력이 개선됩니다.

3. 구강의 항균 작용에 도움이 돼요.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섭취하면 구내염, 구강 점막 염증, 잇몸 염증 등의 구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며, 염증과 상처의 치유를 촉진합니다.

4. 염증을 예방해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플라보노이드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염증 효과도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항박테리아,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위염, 피부염, 구내염, 비염, 중이염 등 신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이미 발생한 염증의 치유를 돕습니다.

5. 뼈를 튼튼하게 해요.

프로포리스에 들어있는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는 뼈를 약하게 만드는 골용해 과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폐경 후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중년 여성과 노인들의 뼈 건강 관리에 프로폴리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혈당을 조절해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는 당뇨 환자의 혈당을 정상 수치로 조절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식사 후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효소의 분비를 억제하여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7. 고혈압을 개선해요.

프로폴리스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의 분비를 억제하는 타이로신의 형성을 억제합니다. 산화질소의 분비가 원활해지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높았던 혈압이 정상 범위로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개선되면 고혈압 뿐만 아니라 협심증,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다양한 중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도 줄어듭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구입하는 방법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매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은 항염증, 항산화, 항진균, 항생제 효과인데 이를 뒷받침 하는 핵심적인 영양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입니다. 프로폴리스는 벌이 어떤 식물에서 수지를 채취했느냐에 따라서 첨가되어 있는 성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추천되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을 확인하세요.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의 핵심 성분은 플라보노이드입니다.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구입하실 때는 하루 동안 복용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식약처 권장 기준인 16~17mg을 충족하는 제품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원산지를 확인하세요.

브라질은 날씨가 덥고 습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또한 브라질의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은 브라질의 대표적인 고산지대 중 하나입니다. 꿀벌은 이러한 혹한의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본능적으로 더 강력한 방어 물질을 생성합니다. 꿀벌은 미나스 제라이스에서만 자생하는 바카리스라는 약용 식물로부터 수지를 채취하는데 바카리스 나무에는 항바이러스, 항균,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를 구입할 때는 원재료의 원산지가 브라질이고 제품명에 그린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프로폴리스를 구입하면 됩니다.

NCS 프로폴리스를 구입하세요.

영양제를 제조할 때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화학 부형제가 첨가됩니다. 대표적으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화학 부형제가 인체에 어떤 유해성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NCS는 화학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인증 마크이므로,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를 구입할 때는 NCS 표기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도에 맞는 프로폴리스를 선택하세요.

프로폴리스는 캡슐형, 스프레이형, 분말, 필름, 젤리, 정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을 얻기 위해 드시는 것이라면 맛과 냄새를 느낄 수 없어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캡슐형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시면 됩니다. 구강 건강 개선 목적이라면 입안에 직접 도포할 수 있는 스프레이나 필름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어린 어린아이들의 섭취 용도라면 간식처럼 먹을 수 있는 젤리형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Q&A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이 다른 프로폴리스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더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플로보노이드와 아르테리필C 등의 영양 성분이 다른 제품보다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가격이 다른 원산지에서 만든 제품보다 조금 더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추천 제품에는 종근당, 세노비스, 뉴트리코어, GNM 등이 있으며 가격과 소비자들의 후기를 충분히 비교해보신 후 적정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면 됩니다.

최근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레드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북동부 지방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수액에서 채취한 것인데, 특이하게도 수액의 색깔이 빨간색을 띠고 있어서 레드 프로폴리스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레드 프로폴리스 효능은 더 많은 양의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화합물을 가지고 있어서 더 강력한 면역력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건강에 더 좋은 이유는?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프로폴리스에 함유되어 있지 않은 천연 항생 물질인 아르테필린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르테필린C는 항염, 항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정품 확인하는 방법은?

브라질 정부에서는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에서 만든 프로폴리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그린이라는 단어를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서 만든 제품은 그린 프로폴리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품 설명란에 원산지가 브라질이고 그린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식약처에서는 플라보노이드의 1일 권장 섭취량을 16mg~17mg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폴리스의 함량이 1일 16~17mg에 맞춰 제조된 영양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부작용은?

프로폴리스를 과량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일 권장 섭취량에 맞춰 드시면 됩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꿀이나 벌 관련 제품 등에 알레르기를 가진 분은 프로폴리스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