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효능 부작용, 300가지 질병을 없애는 법

모링가는 인도, 네팔, 파키스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전통 약재로 사용한 나무입니다. 90가지가 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몸에서 생성하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까지 첨가되어 있는데요. 지금부터 효능, 복용법,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링가란?

모링가는 껍질, 잎, 씨앗, 꽃, 뿌리, 수액, 기름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 아주 높은 식물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동남 아시아 지역에서는 전통 약재로 사용했으며, 인도 고대 전통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서는 300가지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식물은 기적의 나무 또는 생명의 나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된 적도 있습니다.

효능

모링가의 효능은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항균, 항염, 면역력 향상, 고혈압 완화, 당뇨 완화, 모발 강화, 피부 미용 등 입니다. 이 식품은 잎, 뿌리, 열매, 꽃, 씨앗, 줄기까지 모두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부위마다 다른 효능을 나타냅니다.

1. 모발을 강화합니다.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은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고 성장을 돕습니다. 또 두피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보호합니다. 탈모 환자가 팩을 만들어 두피에 바르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줄이고 모발의 성장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13가지 음식

2. 당뇨병을 완화합니다.

모링가 잎은 식사 후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성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잎 뿐만 아니라 열매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염증을 예방합니다.

모링가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내에 축적된 체액을 배출시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우며,

4.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모링가 씨앗은 혈압을 낮추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잎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하고 혈관을 이완시킨다고 합니다. 이 식품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을 높입니다.

모링가는 강력한 항균, 항진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살모넬라, 장티푸스, 박테리아 등의 각종 유해균을 퇴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나이아지미신 화합물은 체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6. 위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모링가 추출물은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장내 유해 균을 억제하고, 정상 유익균의 증식을 돕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 위염,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위장 장애를 예방하며 소화를 돕습니다.

7.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뼈에 좋은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또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기 대문에 관절염 발생을 억제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호관원 1개월 가격은?

8. 발기부전을 치료합니다.

남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서 성 기능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전통 의학에서는 엽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서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발기부전에 좋은 팔팔정 처방전 없이 구입해도 될까?

9. 눈 건강에 좋습니다.

안구의 망막 혈관을 확장시켜서 눈으로 전달되는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또 모세혈관 막이 두꺼워 지는 것을 억제하여 망막 기능 장애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0.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E,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피부 보호하고 엘라스틴을 강화하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이 식물을 꿀과 1:1로 섞어서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과 반점을 제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입술에 바르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링가 영양 성분

영양 성분

모링가의 잎은 무기질, 아미노산, 비타민,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 오메가6, 오메가3, 람노오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매는 풍부한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며, 꽃잎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용법

모링가의 1일 권장 섭취량은 1~2g입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식간 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잎을 우려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로 먹을 수 있으며, 분말은 요거트나 물에 넣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씨앗의 경우 오일로 만들어서 피부 마사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법

모링가 분말 1스푼과 꿀 1스푼, 물 1스푼을 그릇에 넣어 섞어줍니다. 5분 정도 잠시 숙성을 시켰다가 얼굴에 펴바르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세척하면 됩니다. 팩을 만들어 얼굴에 바르면 두드러기, 여드름, 반점을 제거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부작용

모링가의 부작용은 속쓰림, 구토, 복통, 위장 장애, 설사,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공복에 과량 섭취할 때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륨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요로 결석, 방광염,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궁 질환을 앓고 있거나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모링가 먹는 법

가격

모링가의 가격은 분말은 1kg당 1만원, 잎은 100g당 2천원 정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장기간 보관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입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또 더바디샵 모링가 함유 제품은 1만원~2만원 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재로 써도 좋은 오레가노의 효능

모링가 후기

이 나무는 건강에 좋은 식물이지만 꽃잎의 향도 아주 좋습니다. 꽃잎을 잘 말려서 벽에 걸어두면 은은하고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덕분에 꽃잎은 유명 향수인 샤넬No.5의 주 원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디시인사이드, 블로그, 네이버 카페, 더쿠, 클리앙, 인스티즈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모링가 다이어트 복용 후기나 사용법에 대해서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입하기 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해하면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