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법 13가지, 하루 5분 투자로 눈 건강 회복하는 비결

나이를 먹으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건강 문제 중에서 안구 질환을 결코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잘 보이던 글씨가 점점 흐릿하게 보일 때 쯤 인터넷에 시력 좋아지는 법을 찾아보고 나름대로 눈에 좋은 마사지나 음식을 찾아먹기도 하지만 효과는 잠시 뿐이고 오랫동안 실천하기도 힘듭니다.

하루 종일, 그리고 늦은 새벽까지 TV, 스마트폰, 컴퓨터를 바라보고 사는 현대인들의 특성상 안구 피로가 더 빨리 발생하고 이에 따라 안구건조증, 시력 저하와 같이 각종 안구 관련 질환의 위험성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번 저하된 시력은 쉽게 회복되지 못합니다. 그렇다보니 사람에 따라 그냥 저하된 시력을 참고 사는 사람도 있고,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는 안경 착용이 귀찮은 사람은 큰 돈을 들여서 라식 또는 라섹과 같은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안경은 매번 착용하기가 귀찮고, 라식이나 라섹과 같은 수술 치료는 부작용이 걱정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번 저하된 시력은 쉽게 회복될 수 없지만 거액을 들여서 안과 수술 치료를 받기 전에 지금 당장 실천해볼 수 있는 몇가지 시력 좋아지는 법이 있습니다.

안구 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시력 좋아지는 법

요즘과 같은 최첨단 시대는 전자 기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스마트폰, 태블릿, PC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전자 기기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눈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기 전까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이나 PC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는 현대인들은 만성적인 안구 건조증과 시력 저하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전자 기기를 멀리할 수는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 기기의 사용량은 최소한으로 줄이되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시력 좋아지는 법을 호라용하여야 합니다. 한번 악화된 안구 건강은 쉽게 회복되지 못하며 치료에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집에서 색맹 테스트하는 방법

눈에 좋은 영양소

눈 건강 개선에 좋은 영양소는 따로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은 시력 좋아지는 법에 나온 음식이라고 해서 무작정 먹는 것 보다는 진짜로 안구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음식을 선택해서 드셔야 합니다.

비타민E가 풍부하여 눈의 유해 산소를 억제하는 아몬드, 눈에 좋은 루테인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 중 하나로 알려진 시금치,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고 눈물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인 견과류, 시력 향상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결명자와 같은 음식은 눈에 좋은 건강 식품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품들을 매끼니마다 챙겨먹는 것은 너무나 귀찮고 힘든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중인 안구 영양제를 선택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 감소와 황반변성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채소나 과일 등의 식품에 함유되어 있지만 하루 권장량을 만족시킬 정도로 섭취하는 것은 꽤나 귀찮은 일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오메가3 영양제를 구입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생활 습관 바꾸기

시력 좋아지는 법에 반드시 값비싼 영양제나 안과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만으로도 얼마든지 충분히 시력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자 기기와 거리 유지하기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TV, 모니터 화면을 들여다보는 현대인들은 심한 안구 건조와 피로감에 시달립니다. 적어도 30분마다 1분 정도는 눈을 가만히 감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화면을 바라볼 때는 적어도 40c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매우 좋습니다.

전자기기가 아닌 종이 문서나 책을 읽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40c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책을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독서를 하는 틈틈히 눈이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눈을 감고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굴려주며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선글라스 착용 & 블루라이트 차단하기

자외선이 많은 날에 야외 활동을 할 때는 UV 차단 코팅이 되어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야외 활동이 아닌 실내 활동 상태라 하더라도 안구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필터를 적용하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적용된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 어지러움 해결하는 방법

  • 렌즈보다 안경 착용하기

안경이 불편하다거나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안경을 대신해서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잦은 렌즈 착용은 안구 피로, 안구 건조, 충혈, 각막 손상, 세균 감염 등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렌즈 착용 시간은 줄이되 안경을 착용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눈 건강 개선과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 눈 화장 줄이기

여성분들은 예쁜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아이쉐도우, 마스카라, 아이라인과 같은 눈 화장을 거의 매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반복적인 눈화장과 클렌징은 안구에 자극을 유발합니다. 특히 화장 후 잔여물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은 눈에 이물질이 쌓이게 만들어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금연 & 금주

시력 좋아지는 법과 금연, 금주가 무슨 상관이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엄연히 시력 저하에 매우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시신경의 손상을 유발하여 시력 저하와 백내장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음주도 마찬가지로 혈관을 수축시킬 뿐만 아니라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한 안구 건조를 유발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 조명 밝기 조절하기

과도하게 어둡거나 밝은 조명은 눈에 심한 피로를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에 문제가 없으면서도 안구 피로를 최소화하는 조명 밝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정내 주요 생활공간인 거실과 안방은 300룩스 ~ 500룩스가 적당합니다. 화장실은 이보다 더 어두운 150~200룩스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안구 마사지

이유 없이 눈을 세게 비비는 습관은 각막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안구 피로 회복에 좋은 마사지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틈틈히 멀리 떨어진 물체를 가만히 쳐다보는 연습을 자주 해주면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매우 효과적이며 안구의 동공 조절근이 강화되어 안구 피로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스팀 타올을 살짝 데운 후 눈 위에 덮어두고 30초 ~ 1분 정도 가만히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막혀있는 기름샘을 이완시켜줄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꼭 온도 조절에 신경써야 합니다. 스팀 타올이 없다면 양손을 1분 정도 비벼 마찰열을 내었다가 눈에 살포시 올려두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시력검사 무료로 하는 방법

  • 기름샘 청소

눈의 기름샘이 막히면 안구에 쌓여있는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안구의 기름샘은 노폐물과 같은 원인에 의해 쉽게 막히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올을 눈 위에 올리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부드러운 화장솜으로 기름샘을 부드럽게 닦아내면 됩니다. 기름샘을 닦아낼 때는 절대로 세게 힘을 주어서는 안되며 눈이 다치지 않도록 힘을 빼고 부드럽게 닦아내야 합니다.


  • 휴식하기

사람도 피곤하면 잠시 휴식을 취해야 하듯이 눈도 마찬가지입니다. 적어도 1시간에 1분 정도는 가만히 눈을 감은 상태에서 상하좌우로 안구를 돌려가며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30cm 정도의 가까운 물체와 먼 거리의 물체를 여러번 번갈아가면서 바라보는 운동을 실천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 운동은 안구 조절근을 강화시켜줍니다.


  • 자세 교정하기

잘못된 자세는 혈액 순환을 저하시켜 안구에 충분한 양의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특히 안구의 혈관은 매우 미세할 뿐만 아니라 혈류량이 적다보니 그만큼 혈액 순환 저하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구부정한 허리와 목은 바르게 펴고 30분에 1번 정도는 자리에서 일어나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은 이러한 기본적인 항목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인공 눈물 사용하기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만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 눈이 자주 뻑뻑하거나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은 인공 눈물을 점안하여 눈의 건조함을 해소해야 합니다. 안구 건조는 시력 저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정기적으로 인공 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인공 눈물과 안구 영양제의 사용이 권장됩니다.

시력 회복시키는 5분 운둥법

매일 5분 동안의 운동으로 저하된 시력을 효과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운동 방법이 있습니다. 몇해전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5분만에 시력 좋아지는 법이 소개되면서 시력 좋아지는 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모를 정도로 큰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5분 운동법의 실천은 매우 간단한 편이지만 실제로는 그것마저도 귀찮다는 이유로 꾸준시 실천하는 사람들은 매우 드문 편입니다. 하지만 핵심 4가지만 알면 운동법을 훨씬 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 운동법은 나빠진 시력회복에도 좋고 시력 저하 속도를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눈을 감은 상태에서 안구를 각각 상하좌우로 10회씩 움직입니다.
  • 눈을 뜬 상태에서 검지손가락 눈 앞에 가져다대고 바라봅니다.
  • 팔을 쭉 뻗었다가 검지손가락을 눈앞까지 왕복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 검지손가락으로 눈앞쪽 꼬리를 부드럽게 눌렀다가 떼기를 5회 반복합니다.
눈 건강에 탁월한 결명자차의 효능!
시력 좋아지는 법

마무리

안경은 시력 개선을 위해 착용하는 것을 넘어서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안경의 기본 목적은 저하된 시력을 교정하는 것 입니다. 안경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시력이 좋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만큼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줄 수는 없습니다.

한번 저하된 시력은 시력 좋아지는 법을 몇번 실천한다고 해서 쉽게 회복되지 못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는 안경이나 렌즈 착용의 불편함으로 인하여 안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라식 또는 라섹을 받게 됩니다. 실제로 시력 교정의 효과는 매우 크고 시술 후 만족감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야간 빛번짐, 심한 안구 건조증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안구 건강을 지키는 것 입니다. 눈 좋아지는 법은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우리가 지금 장장 실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TV, PC 모니터 화면을 장시간 바라보는 것을 줄이고 안구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안구 건조를 사전에 예빵하기 위해서 인공 눈물을 점안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시력 저하와 안구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겨울철이나 여름철에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을 얼굴에 직접 맞는 것은 안구 건조를 유발하는 지름길입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을 이해하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얼마든지 시력 저하를 충분히 억제할 뿐만 아니라 안구 건강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 빨리 좋아지는 법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안구 휴식, 안구 운동, 안구 건강에 좋은 영양의 섭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안구 영양제는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구 건강에 탁월한 메리골드의 효능 7가지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