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볼축소 후회 사례 6개, 장단점은?

콧볼 축소 수술은 넓은 콧볼을 줄여서 날렵한 코를 만들지만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콧볼축소 후회 사례는 흉터, 콧구멍 크기가 달라지는 것, 코와 얼굴의 부자연스러운 모양 등이 있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을 받기 전에는 부작용의 위험성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콧볼이 크고 넓으면 인상이 촌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콧볼 축소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콧볼 축소로 얼굴이 예뻐진 연예인들을 보면 나도 콧볼 축소 수술을 받고 싶다는 욕구가 크게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콧볼축소 후회 사례나 후기를 검색해보면 콧볼축소 하지마라는 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콧볼축소 후회 사례 6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이란?

콧볼 축소 수술은 둥글고 넓은 모양의 콧불을 개선하기 위해서 콧볼을 축소하는 수술입니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있기 때문에 모양이 조금만 달라져도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콧볼이 넓으면 인상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데, 콧볼을 축소함으로써 세련되고 입체적인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콧볼 축소는 콧구멍 안쪽으로 실을 넣고 조여주는 비절개 방식과 콧볼을 절개하고 불필요한 부위를 제거하고 다시 봉합하는 절개 방식이 있습니다.

비절개 수술은 콧구멍 안쪽에 실을 넣어 콧볼과 콧구멍의 기둥인 비주의 폭을 줄여주지만 콧볼 축소 효과가 제한적이고 비영구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절개 수술은 콧볼의 불필요한 부위를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봉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콧불이 많이 넓거나 비절개 방식으로 큰 개선 효과를 볼 수 없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수술 방식입니다. 절개 방식은 수술이 끝나면 원래의 상태로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콧볼축소 후회 사례의 대부분이 절개 방식으로 수술을 받은 사람들에게 발생합니다.

콧볼축소 후회 사례 모음

콧볼 축소 수술을 받으면 수술 부위에서 발적, 출혈,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증상이 사라지지만 일부에서는 감염이나 흉터가 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 후 부작용을 예방하려면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해야 하며, 더쿠나 디시인사이드 등의 커뮤니티에서 실제 수술 후기 및 콧볼축소 망함이나 콧볼축소 위험성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검색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콧볼축소 후회 사례와 부작용 6가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흉터가 남는다.

콧볼축소 후회 사례 중 가장 많은 것이 수술 부위에 흉터가 남는 것입니다. 콧볼을 절개한 부위에 봉합이 잘못되거나 염증 등의 문제로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콧볼의 흉터는 눈에 쉽게 띄고 갈색으로 착색될 위험성이 높습니다. 콧볼 흉터의 경우 화장을 해도 쉽게 가려지지 않는다는 후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2. 콧구멍의 모양과 크기가 달라진다.

콧볼축소 수술의 부작용 중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것이 콧구멍의 모양과 크기가 달라지는 문제입니다. 콧볼 축소 수술을 받을 때는 전문의와 상담 후 콧볼의 크기를 얼마나 줄일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절개 위치를 잘못 잡거나 디자인을 잘못했을 경우에는 수술 후 양쪽 콧구멍의 크기나 모양이 서로 달라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예를 들면 콧구멍의 크기가 서로 맞지 않고 모양도 타원형이 아니라 네모나 사다리꼴 모양으로 변형되는 것입니다.

3. 콧볼이 과도하게 작아진다.

콧볼 축소 수술 후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이 콧볼의 크기가 과교정되는 것입니다. 콧구멍은 동그랗거나 타원형의 모양을 가지고 있고 코끝은 동그랗고 봉긋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콧볼을 과도하게 줄이면서 코끝과 콧날개가 텐트를 친 것처럼 삼각형으로 과교정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콧볼이 과교정 됐을 경우에는 피부연골복합이식 수술로 재교정을 받아야 합니다.

4. 얼굴과 코의 경계가 사라진다.

사람의 얼굴과 콧볼 사이에는 도랑같이 약간 패여있는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것을 Facial alar groove (코 옆 고랑)이라고 부릅니다. 콧볼 축소 수술을 받을 때는 코 옆 고랑의 모양을 반드시 유지해야 자연스러운 얼굴이 됩니다. 하지만 디자인을 잘못하거나 절개를 과도하게 하면서 코 옆 고랑의 모양의 사라질 경우에는 얼굴과 코의 모양이 매우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5. 통증이 오래 지속된다.

코는 생각보다 움직이 매우 많은 부위입니다. 사람이 말을 하거나 웃을 때나 슬프거나 기쁠 때는 얼굴에 표정이 지어지면서 코가 양옆으로 당겨지게 됩니다. 그런데 콧볼을 절개하고 봉합을 하면 얼굴의 표정이 바뀔 때마다 봉합 부위가 당겨지면서 코가 찢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4개월 정도 지속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6. 호흡이 어려워진다.

코는 사람이 호흡을 하는 통로입니다. 그런데 콧볼을 너무 과도하게 줄이면 공기의 통로가 작아지면서 숨 쉬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비염이 있거나 축농증이 있는 사람은 콧볼 축소로 인한 호흡의 불편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