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강직도 테스트 2가지 방법, 집에서 검사하세요

유의미한 남자 강직도 테스트에는 리지스캔(Rigiscan)이라는 야간 수면 발기 검사가 있습니다. 남성은 잠을 자는 사이에 자신도 모르게 여러 차례 30분 정도의 발기가 반복이 되는데, 음경에 루프를 부착한 상태에서 잠을 자는 동안의 음경 둘레의 변화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다만 리지스캔 검사는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심인성 발기부전과 신체적인 문제에 의해 발생하는 기질성 발기부전을 비교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강직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를 통해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남자 강직도 테스트 방법

확실한 측정 결과값을 확인하는 남자 강직도 테스트는 리지스캔 검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뇨기과에 직접 방문해야 하고, 검사 비용이 발생하며, 실제로 리지스캔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라리 의학적인 남자 강직도 테스트는 남성 호르몬 검사나 발기부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 발기부전이 의심되거나 발기부전으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강직도 향상에 좋은 음식 섭취와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필요에 따라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남자 강직도 테스트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남자 강직도 테스트는 수건 올리기 검사가 있습니다. 발기가 된 상태에서 수건을 올려두고 버틸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인데, 당연히 의학적으로 효과가 인정된 검사도 아니고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는 검사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기부전이 의심된다면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먼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기부전 테스트

남자 강직도 테스트를 발기부전 자가진단 도구로 검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발기부전은 남성호르몬 감소, 비만, 당뇨, 고혈압, 고지혈등, 스트레스, 피로, 심리적인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강직도가 저하되었다고 느끼는 남성은 발기부전과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기부전은 전체 성관계 횟수 중 50% 이상에서 발기와 관련된 문제가 나타나고, 이런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될 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기부전 자가진단은 아래의 단축형 국제 발기능 측정 설문지를 활용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국제 발기능 측정 검사는 질문당 총 5문항으로 질문당 최대 5점까지 배점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검사 결과가 17~21점이면 경증, 12~16점이면 경중등증, 8~11이면 중등증, 5~7점이면 중증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1. 지난 4주 동안 성행위 시 몇번이나 발기가 가능했습니까?
  2. 지난 4주 동안 성적 자극으로 발기가 되었을 때, 성교가 가능할 정도로 충분한 발기가 몇 번이나 있었습니까?
  3. 지난 4주 동안 성교를 시도할 때, 몇번이나 파트너의 질 내로 삽입할 수 있었습니까?
  4. 지난 4주 동안 성교하는 중에 발기 상태가 끝까지 유지된 적이 몇번이나 있었습니까?
  5. 지난 4주 동안 성교시에 성교를 끝마칠 때까지 발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남자 강직도 높이는 법

남성은 노화에 의해 남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강직도와 성욕이 동시에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 신체 피로, 음주, 흡연, 수면부족, 비만 등의 여러가지 조건이 발기부전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성기능 저하는 얼마든지 회복될 수 있으며 남성의 자존감 저하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참여해야 합니다. 남자 강직도 테스트 후 강직도가 저하되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음식 섭취나 운동 요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발기부전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1.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남성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남성에 비해서 발기부전의 위험성이 30% 이상 높아진다고 합니다. 운동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심박출량과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며,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결과적으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음경의 혈관이 확장되고, 음경으로 전달되는 혈액량이 증가하면서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금연과 금주

음주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하고 혈관을 축소시켜서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문제를 유발합니다. 또한 흡연도 음주처럼 혈관을 축소시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연과 금주를 하는 것만으로도 음경의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아연과 마카 섭취

아연은 혈중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고 정자의 생성과 운동 능력을 높여서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연은 굴, 장어, 콩, 두부, 살코기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카는 페루의 산삼이라 불리는 식품으로 남성의 성기능 향상과 발기부전 완화 효과가 있어서 천연 정력제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정자의 활동성을 180% 증가시키며, 정자의 양도 200% 이상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케겔 운동

케겔 운동은 회음부와 괄약근을 단련하는 운동으로, 남성의 발기부전을 개선하고 음경의 단단함과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항문을 10초 정도 수축을 시켰다가, 숨을 천천히 내뱉으면서 10초 정도의 간격으로 항문을 다시 이완시키면 됩니다. 케겔 운동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며,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성에게는 강직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고, 여성에게는 성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젤크 운동

남성의 강직도 훈련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젤크운동입니다. 젤크 운동은 수술을 받지 않아도 음경의 크기를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운동입니다. 다만 젤크 운동을 잘못된 방법으로 시행하거나, 너무 무리하게 운동을 할 경우에는 음경의 해면체에 손상을 일으켜서 발기부전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