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연고 효능 4가지, 얼굴에 발라도 되나요?

비판텐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인체에 안전하기 때문에 기저귀 발진에 많이 사용하는 연고입니다. 또 성인의 피부 보습이나 피부 재생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비판텐 연고 효능, 사용법,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판텐 연고란?

비판텐 연고의 주성분은 덱스판테놀입니다. 덱스판테놀은 비타민B5의 일종으로 미국 FDA에서 인체에 안전하다고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기저귀 발진 치료, 피부 보습, 피부 재생, 상처 치유 촉진, 모발 강화 등의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능

비판텐 연고는 피부 보습, 피부 재생, 급·만성 피부염, 기저귀 발진, 상처 치유, 화상 치유 등의 다양한 피부 질환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기저귀 발진 치유

기저귀 발진으로 나타나는 피부 자극을 예방하며, 아기의 엉덩이를 보호합니다. 또 기저귀 때문에 손상된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 급·만성 피부염 회복

외부 자극에 의해서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염증, 부종, 가려움증, 발적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판엔 연고는 급·만성 피부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치유를 촉진합니다.

피부 질환에 좋은 마데카 크림의 효능

  1. 상처 및 화상 치유

비판텐 연고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 효과를 제공하여, 피부에 생긴 가벼운 상처의 치유를 촉진합니다. 또한 자외선이나 온열 기구에 의해 발생한 가벼운 화상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 피부 보습

덱스판테놀은 수분을 끌어모으고 유지하는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판테놀을 피부에 바르면 높은 수준의 보습을 제공하며 장시간 수분감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 사용법

사용법

환부를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킨 후 1일 1~수회 바르면 됩니다. 많은 양을 바른다고 해서 효과가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환부의 크기에 따라서 손톱 크기 이하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보습을 위해서 바르고 싶다면 눈 주변을 피해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티놀과 같은 스킨케어 제품에 함유된 일부 성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티놀과 함께 바를 경우 10분 정도의 간격을 두고 나눠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피부에 많은 양을 바를 경우 수분을 과도하게 끌어모으면서 피부가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정량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심한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사용할 경우 여드름이나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덱스판테놀은 인체에 안전한 성분이지만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과정에서 가려움증, 두드러기, 발적,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사용을 중단하신 후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비판텐 연고는 30g은 8,000~10,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00g은 20,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할 경우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할 수는 있지만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아서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판텐 파는 곳

파는 곳

비판텐 연고는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 따라서 재고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전화로 재고가 남아 있는지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유통되는 의약품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입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혼진 화장품 효능과 가격은?

Q&A

얼굴에 발라도 되나요?

비판텐 연고를 얼굴에 바르면 피부 보습, 상처 치유, 피부염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인이 사용해도 되나요?

성인과 어린 아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연고입니다.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나요?

덱스판테놀은 미국 FDA에서 인체에 안전하다고 인정된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효능 4가지, 피부에 얼마나 좋길래?

후기

스킨케어 제품과 보습 크림을 열심히 발라도 건조함이 쉽게 생기는 사람은 덱스판테놀을 발라보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특히 얼굴에 뾰루지나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사람이 사용하면 염증을 억제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비판텐 연고는 스테로이드, 방부제, 향료, 색소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스판테놀은 비타민B5의 일종이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쿠, 인스티즈, 카페, 블로그, 디시인사이드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판테놀 연고 사용 후기를 검색하면 실제로 트러블이 개선되었다거나 건조함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연고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약국에서 여러개를 구입해놓았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가격이 크게 저렴하지 않으므로 국내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연고를 사용하기 싫은 사람은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