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9가지, 불면증과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과일

달콤한 맛 때문에 소비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체리가 최근에는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한 타트체리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 등에 대한 검색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타트 체리 관련 건강 식품의 소비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씨앗 때문에 조금은 먹기가 불편하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만큼 맛도 좋고 건강에도 매우 유익한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보는 타트체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단 맛이 강한 체리와는 달리 신맛이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리라는 과일은 우리가 봄마다 찾아볼 수 있는 벚꽃 나무의 열매입니다. 꽃이 떨어지면 열매가 열리기 시작하는데, 이 열매를 우리 말로 버찌라고 부릅니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벚꽃 나무에서 자라는 열매가 체리인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과일로서 소비되는 체리는 유럽이나 서남아시아에서 자라는 것으로, 한국에서는 이를 양벚 나무라고 부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길가에서 볼 수 있는 벚꽃 나무의 버찌와 우리가 과일로 먹게 되는 체리는 조금 다릅니다.

체리는 맛에 따라 두 종류로 구분됩니다. 단 맛이 강하게 나는 스위트 체리와 신맛이 강하게 나는 타트 체리입니다. 마트에가서 체리라는 이름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의 대부분은 스위트 체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최근 건강 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찾는 사람도 많다보니 상표명에 타트 체리라는 이름이 별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관련 상품은 인터넷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아주 좋은 타트체리 효능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면서 타트체리 효능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미국이 세계 최대 생산지로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신 맛이 아주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같은 타트체리 중에서도 몇가지 품종으로 분류되는데 몽모랑시 품종이 가장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불면증 개선 효과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수면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에 활발하게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수면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생리 기능 주기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수면 습관과 노화에 따라 멜라토닌 분비가 저하되면서 만성적인 불면증을 경험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불면증은 단순히 피로를 증가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노화 가속, 염증성 질환 악화, 면역력 저하, 신경 과민, 피부 노화 등을 촉진시키는 등 매우 다양한 부정적 영향을 유발합니다. 또 부족한 멜라토닌 수치는 제 2형 당뇨병 위험성 증가, 암세포 성장 위험성 증가 등의 부작용도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의 함량은 100g당 1345ng입니다. 이는 시금치의 330배, 브로콜리의 32배나 되는 양입니다. 또 멜라토닌과 함께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베라카로틴의 함량도 스위트 체리에 비해 20배나 넘는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건강 식품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SMDR 수면 영양제의 효능과 가격은?
  • 체지방 감소

타트체리 효능 중 두번째로 유명한 것이 바로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지방의 흡수와 분해를 돕는데, 살이 쉽게 찌도록 만드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지방 감소, 혈중 지질 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통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주동안 4.kg 감량하는 시저스 다이어트
  • 항염증 작용

신체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우리 몸은 면역 반응에 의해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방어합니다. 하지만 면역 체계 기능이 저하되면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서 병에 걸리거나 염증 반응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염증성 질환은 여드름, 구내염, 피부염, 두피염과 같은 질환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겉으로 보이는 염증성 질환 이외에도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세포 손상과 같은 문제도 함께 유발됩니다. 타트체리는 뛰어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항염증 작용을 통하여 염증성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염증성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염증 작용은 타트체리에 함유된 캠페롤롸 퀘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입니다.

퀘르세틴과 캠페롤은 세포의 산화 방지, 염증 완화, 염증 물질 배출, 면역 체계 활성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캠페롤과 퀘르세틴은 오렌지의 24배, 라즈베리의 4배, 양배추의 24배나 넘게 들어있습니다.

  • 근육통 개선

국제 스포츠 영양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장거리 달리기 선수를 대상으로 타트 체리를 섭취시킨 결과 그렇지 않은 대상에 비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 대상군에게서 근육통이 평균 30% 가량 감소하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 통풍 예방

단백질의 일종인 푸린은 체내에서 분해되면서 다량의 요산이 생성되는데, 요산이 체외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 통풍이라는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풍은 매우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질환인데 미국 대학팀의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 대상군에게서 통풍 발생의 위험성이 30% 가량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었고, 통풍 환자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 항산화 작용

타트체리는 항산화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베타카로틴과 같은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 개선, 피부 노화 방지, 질병 예방, 염증 개선, 활성산소 제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A,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민, 티아민과 같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변이를 방지합니다. 또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력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일 성분입니다.

  • 관절통 개선

앞서 설명한 근육통 개선 및 항염증 개선 작용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의 핵심 성분인 캠페롤은 뛰어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데,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만성적인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캠페롤 뿐만 아니라 항염증 &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은 뛰어난 항암 작용과 염증 개선 작용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과 효능
  • 변비 개선

타트체리를 변비 개선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왜냐하면 타트 체리는 상당히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는 장내 연동 운동을 활성화시켜서 숙변을 제거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만성적인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타트체리를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면 매우 효과적으로 변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변비 탈출에 효과적인 푸룬의 효능 10가지
  • 기타 타트체리 효능

건강 목적의 타트체리 효능을 얻고 싶으신 분이라면 영양 성분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몽모랑시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몽모랑시 품종이 아니더라도 타트체맇 효능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혈압 개선, 숙면, 염증 완화, 통증 개선, 운동 후 피로 회복, 근육통 개선, 혈당 감소, 당뇨병 위험성 감소, 복부 지방 감소, 체지방 감소, 안구 건강 개선, 면역력 활성화, 두뇌 건강 개선, 기억력 증진, 뼈 건강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의 영양 성분

다양하고 이로운 타트체리 효능은 풍부한 영양 성분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길래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타트체리에 함유된 영양 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섬유질

타트체리 100g에는 식이 섬유 1일 권장 섭취량의 6%에 해당하는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반면에 칼로리는 50kcal 정도로 매우 낮으며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분의 함량은 8g 정도인데 혈당 부하 지수는 (GI 지수)는 4로 매우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 비타민

타트체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 (티아민, 니아신, 피리독신, 엽산, 리보플라빈 등)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안구 건강에 좋은 비타민A는 1일 권장 섭취량의 40%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E도 1일 권장 섭취량의 1% ~ 2%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 미네랄

미네랄은 신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칼륨, 구리, 마그네슘, 망간, 철분, 칼슘, 아연 등의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부족한 미네랄의 보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항산화 성분

항산화 성분은 각종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각종 질병의 위험성을 낮출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막아 더 젊어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타트체리에는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클로로겐산, 멜라토닌, 카로티노이드 등의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트체리 함유 건강 식품으로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이 우리 몸에 매우 다양하고 이로운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그만큼 더 좋은 효능을 제공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과량 복용 시 소화불량, 두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타트체리는 아주 오랫동안 소비되어 온 과일이므로 안심하고 섭취해도 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설사,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처음 드시는 분은 소량만 드셨다가 몸의 이상 반응을 확인해가며 섭취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 타트체리 효능 중 하나인 체지방 감소 효과를 얻기 위해서 타트체리를 다량으로 섭취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칼로리 과다 섭취로 인하여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으므로 과량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하루 5분 투자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

타트체리 효능을 살펴보신 후 이를 질병의 치료 목적으로 드시는 분도 있는데, 이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건강에 이로운 식품인 것은 맞지만 이것이 질병의 치료 효과를 가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질병의 치료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특정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 노인, 현재 약을 복용중인 분의 경우에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신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 먹는 법은?

타트체리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보다는 생과, 건과, 쥬스 형태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설탕과 같은 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된 식품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타트체리 상품 섭취시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스위트 체리는 과일처럼 깨끗하게 씻어서 생과로 드셔도 좋지만,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특성상 생과를 그대로 먹기 보다는 가공 후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말린 타트체리 또는 쥬스 형태로 출시된 제품들이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어떤 형태의 제품이던지 믿을만한 회사에서 출시하고, 사람들의 후기가 좋은 제품 위주로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가공식품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설탕 등의 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성분표를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건조 타트체리 & 쥬스

건포도처럼 말린 타트체리를 빵, 샐러드, 요거트 등에 곁들여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타트체리 효능을 건강 향상 목적으로 드시는 분이라면 소금이나 설탕과 같은 기타 첨가물은 되도록 적게 넣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트체리 주스 먹는법은 매우 간단하며 일반 쥬스를 드시는 것처럼 적정량을 매일 섭취하시면 됩니다. 타트체리 원액 먹는 법은 원액과 생수를 입맛에 맞는 비율로 섞어 드시면 됩니다.


  • 건강 보조 식품

건강 개선 목적으로 타트체리를 드시는 분이라면 영양제를 먹는 것처럼 출시된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첨가물의 함량은 줄이면서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타트체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캡슐, 정제, 분말 등의 형태로 출시되며 마찬가지로 가격, 함량, 성분표 등을 살펴보신 후 적절한 제품을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트 체리 함유 식품은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타트체리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 등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타트체리는 신 맛이 강하고 쉽게 무르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과보다는 가공 식품 위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건강을 목적으로 드시는 분이라면 믿을만한 회사에서 출시하고 구매자들의 후기도 좋은 제품 위주로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타트체리 효능은 과학적인 연구를 통하여 여러차례 입증되고 있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건강 식품으로 큰 관심과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가격은 매우 저렴한 편이므로 큰 부담없이 구입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구입처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2주만에 10kg 감량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