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족욕기 가격과 장단점, 좋은 제품 고르는 5가지 기준

하루 종일 걷고 뛰어다니느라 고생한 발의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마사지입니다. 하지만 손으로 주무르거나 두드려가며 마사지를 하는 것은 꽤나 귀찮고 힘든 일이다보니 발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코지마 족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족욕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발로 전달되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발의 피로와 통증을 줄여주는 것 입니다. 발은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이면서 하루종일 체중을 지탱하는 부위이다보니 혈액이 정체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부위입니다.


발의 피로감과 통증은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 때 가장 효과적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족욕입니다. 힘들게 손으로 주물러가면서 마사지를 할 필요도 없고 가만히 발만 코지마 족욕기에 넣고 있으면 피로 해소와 혈액 순환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족욕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처음부터 값비싸고 기능이 많은 족욕기를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용자들의 후기가 좋고 꼭 필요한 기능이 담겨있는 가성비 좋은 족욕기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코지마 족욕기가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족욕기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지마 족욕기 장점은?

뜨거운 물에 발을 담그고 있어야 하는 기존의 족욕기와 달리 젤리풋 & 풋스타 코지마 족욕기는 스팀 분사 방식으로 미세한 입자의 수분이 발 전체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기본적인 지압 기능, 2단계 온도 조절 기능, 허브 테라피 기능, 간편 배수 기능, 타이머, 오토 세이프티, 터치방식의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루종일 답답한 신발속에 갇힌 상태로 땅바닥을 딛고 서있어야 하는 발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얼굴 피부 못지 않게 꼼꼼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지마 족욕기 중 대표적인 젤리풋과 풋스파는 스팀 분사 방식의 제품이므로 힘들게 물을 채우거나 물이 넘칠 걱정이 없습니다. 160ml 정도의 물만 넣으면 자동으로 스팀이 분사되어 스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팀 방식의 장점은 건조한 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 입자가 투입되어 발에 뛰어난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게다가 구조가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수증기가 상단으로 자연스럽게 빠져나가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성도 매우 낮습니다.

발판에는 여러개의 지압 돌기가 달려있어서 스팀을 쬐면서 지압 효과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지압은 발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피로 개선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인 2단계 온도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1단계는 30도~ 45도, 2단계는 35도 ~ 50도의 온도 설정이 가능하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온도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끈후끈한 느끼으을 받을 수 있는 2단계가 발의 피로감 개선에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쉽게 즐길 수 있는 허브 테라피 기능도 있습니다. 값비싼 허브 오일을 구입할 필요는 전혀 없고 티백을 허브 포켓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티백에 넣는 허브 종류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쑥, 아로마, 페퍼민트 등 혈액순환과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허브를 많이 사용합니다.

코지마 족욕기와 같은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매우 많습니다.

각질 제거 후 사용하세요

코지마 족욕기를 사용하기 전에 발의 각질을 먼저 제거하신 후 사용하면 발의 보습 효과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족욕기 사용 시 수건을 덮은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스팀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장시간 사용할 경우 저온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풋스파를 사용하신 후에는 꼭 보습 크림을 덧발라주셔야 각질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최소 10분을 기준으로 5분 단위로 최대 2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족욕을 오랫동안 한다고 해서 더 좋은 것은 아니므로 1일 20분 내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물탱크의 물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는 오토 세이프티 기능이 있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 방식이다보니 배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은 아닐까 라는 걱정이 있는데 남은 물이 배수통으로 자동으로 모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배수통만 비우면 됩니다.

크기가 세로 19.5cm, 가로 33cm 정도로 꽤나 작은 편이기 때문에 쇼파에 앉아서 사용하셔도 좋고, 침대에 누운 채로 발만 족욕기에 넣어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 책상 앞에 앉아 유튜브를 재생시켜놓고 20분동안 족욕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까맣게 탄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

사용 시 주의사항

코지마 족욕기는 다른 신체 부위가 아닌 반드시 발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또 신발이나 양말 등을 벗고 맨 발로 사용해야 합니다. 전원을 끌 때는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작동이 완전히 정지된 후 플러그를 빼야 합니다.

코지마 족욕기는 되도록 어린이가 혼자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 노인이 사용할 경우 보호자가 옆에서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혈전증, 당뇨, 동맥류, 순환기 관련 질병이 있다거나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사람은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발에 심한 통증, 상처, 감염, 염증, 화상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절대로 코지마 족욕기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발의 질병을 우선 완전히 치료하신 후 족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음주를 하신 상태에서도 사용은 금해야 합니다.

되도록 식사 직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또 20분 이상 사용할 경우 저온 화상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타이머를 최대 시간인 20분 이내로 사용해야 합니다. 무리리하게 온도를 높여서 사용하시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코지마 족욕기를 옆으로 눕혀 보관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위에 올려두는 것은 고장의 원인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제품 사용 시 평평한 바닥에 놓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허브 테라피 이용 시 아로마 오일 및 물 이외의 이물질을 첨가해서는 안됩니다.

족욕기를 사용하면서 일어서게 되면 체중에 의해 제품이 고장날 수 있으므로 일어선 상태에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 주변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품 사용 후에는 지압판, 물통 배수통을 충분히 건조시켜 사용해야 세균 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관절보궁 가격과 효능
스팀 족욕기

족욕기의 종류는?

앞서 설명드린 코지마 족욕기는 스팀 분사 방식이지만 기본적인 족욕기 종류는 크게 건식과 습식으로 구분됩니다. 두 가지 모두 저마다의 장점과 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의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습식 족욕기는 물을 사용하여 마사지, 지압, 진동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건식 족욕기는 물 없이 히터를 통하여 온열 찜질을 즐기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과 효과는?

습식 족욕기

습식 족욕기는 각탕기와 족탕기로 구분됩니다. 온수를 사용하므로 온열 효과와 피부 보습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족탕기는 발목 정도까지 물이 차는 것으로 사용되는 물의 양이 적어서 사용 자체는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각탕기는 물이 무릎까지 차는 형태로 반식욕 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그만큼 물의 사용량이 많고 관리도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습식 족욕기에 비해 피부 보습, 화상 위험이 적음, 가격대가 저렴함, 다양한 마사지 기능이 있음 등의 장점이 있으나 반대로 물의 사용량이 많고 제품 크기도 크며 제품 관리가 더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혈행 개선에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방법

건식 족욕기

이름 그대로 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 내부에 발열체를 사용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온도 상승이 빠르고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장시간 사용시 저온 화상의 위험성이 있도 피부 보습 효과를 볼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건식 족욕기도 마찬가지로 발목 정도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발전용 제품과 무릎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크기가 클수록 전기 소모량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적외선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어 피로 해소에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습식 족욕기와 건식 족욕기 모두 발 건강 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족욕기 구입 시 살펴봐야 하는 기능

코지마 족욕기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의 족욕기를 구입하실 때에는 반드시 살펴봐야하는 몇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히 온도만 올려서 찜질 효과를 주는 제품보다는 지압, 마사지, 온도 조절, 안전 기능이 추가된 제품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마사지

공기 방울 마사지, 진동 마사지, 지압 등의 기능이 추가된 족욕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압이나 마사지는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발 마사지 기계에서 볼 수 있었던 롤러를 사용한 롤링 마사지 기능을 채택한 제품들도 많습니다.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는 타트체리 효능 9개
  • 온도 조절

족욕기를 사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화상입니다. 코지마 족욕기를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제품은 최대 온도가 40도 ~ 50도로 제한되어 있어서 고온 화상의 위험성은 낮지만 장시간 사용할 경우 저온 화상의 위험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또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온도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직접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하루 5분 투자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
  • 타이머 & 안전 기능

앞서 설명드렸듯이 코지마 족욕기를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족욕기는 타이머 및 안전 종료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고 온도가 제한되어 있더라도 1회 20분 이상 사용할 경우 저온 화상의 위험성이 있다보니 대부분 타이머가 20분 이내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또 제품 이상이나 물 부족, 과열, 수위 넘침, 누전 등에 대비하여 자동으로 전원이 종료되는 안전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에 좋은 시서스 다이어트
  • 관리의 편리성

건식 족욕기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습식 족욕기의 경우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물 보충과 배출이 용이한 제품을 선택해야 관리가 쉽습니다. 또 부품의 탈부착이 가능해야 건조를 시키기 쉬워서 곰팡이나 세균의 증식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계란 칼로리, 삶은 것과 구운 것중 더 높은 것은?
  • 기타 기능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은 몇가지 기능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허브나 오일 테라피 기능입니다. 발의 피로 개선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쑥, 솔잎, 녹차, 쟈스민, 아로마 등의 첨가물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 습식 족욕기의 경우 원적외선 찜질 기능이 있으면 피부 내부로 열이 원활히 흡수되어 피로 개선에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동이 편리하도록 바퀴가 달려있는 제품이면 좋습니다. 특히 습식 족욕기의 경우 물 때문에 무게가 상당히 무거워서 옮기기가 힘들어질 때가 많습니다. 또 사용 후에도 물을 버리기 쉽도록 바퀴가 부착된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용 리모컨이 있으면 일일히 허리를 숙이면서 버튼을 조작할 필요가 없어 더욱 사용의 편리성이 증가합니다.

코지마 족욕기

결론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의 발은 하루 종일 좁은 신발안에 갇힌채로 체중을 견디고 수백 수천보의 걸음을 걸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맏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는 반면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도는 크게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루종일 일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아프고 뭉쳐있는 발 때문에 효자손으로 발바닥을 두드려보기도 하고, 값비싼 발마사지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발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보습 효과까지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족욕입니다.

족욕은 하루 종일 고생한 발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가장 좋은 대처법입니다. 본문에서는 코지마 족욕기를 예시로 들었지만 사실 시중에서 다양한 추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족욕기들이 아주 많습니다.

코지마 족욕기의 경우 다른 족욕기와 달리 스팀 분사 방식을 채택하였다는 차이점이 있고,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도 꽤나 좋습니다. 게다가 가격대도 1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 꽤나 저렴합니다.

가성비 좋은 족욕기는 인터넷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 핵심 1가지 비결!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