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지 오메가3 효능 모음, 제품 구입 시 반드시 살펴봐야 하는 것은?

혈행 개선과 중성 지질 개선 효과로 유명한 오메가3는 이미 오래전부터 건강에 이로운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RTG 오메가3는 소화 흡수력과 생체 이용률이 더 높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메가3는 이미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건강 기능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높은 소비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오메가3를 복용할 것이라면 EPA와 DHA의 체내 흡수력이 더 좋은 rTG 오메가3를 복용하면 더 높은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감염병이 확산되는 시기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시기보다 높습니다. 몸에 좋다는 보양식을 찾아 먹는 것도 좋지만 과학적으로 효능과 효과가 입증된 오메가3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도 효능은 뛰어나고 가격도 꽤나 저렴한 건강 기능 식품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오메가3를 먹고있으면서도 정작 우리 몸에 어떤 효능과 효과를 제공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 신체에 어떤 작용을 일으키고 어떻게 먹어야 더 좋은지를 알아야 그만큼 더 뛰어난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사람들 사이에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면서 실제로 관련 건강 기능 식품의 소비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메가3는 혈액 순환 개선, 콜레스테롤 개선과 같은 효과를 제공하여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질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복용법과 효능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메가3란?

불포화 지방산에 속하는 오메가3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인 DHA와 EPA, 알파 리놀렌산으로 구분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행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 오래전부터 건강 기능 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일반 오메가3에 비해 체내 흡수력과 소화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양을 먹더라도 더 뛰어난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타트체리 효능 9가지

알티지 오메가3의 차이점은?

제조 공정에 따라 EE 오메가3, TG 오메가3, RTG 오메가3, PL크릴 오메가3로 구분됩니다. 어류를 기반으로 생산되는 동물성 오메가3는 제조 공정에서 불순물이 들어갈 수 있는데, 이 불수물을 제거한 것이 EE 오메가3입니다. 그리고 불순물을 제거한 후 체내 흡수력을 향상시키는 글리세롤을 합성한 것이 바로 rTG 오메가3입니다. 기타 오메가3보다 소화 흡수력과 생체 이용률이 더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연구 결과 생체 이용률이 124%나 높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RTF 오메가3를 구입하실 때는 EE 함유량이 0%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가격대는 매우 저렴하며 인터넷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중성 지방 감소, 항혈전 작용, 혈액 순환 개선, 심혈관 질환 위험성 감소, 뇌졸중 발생 감소, 고혈압 예방, 유방암 예방, 대장암 예방, 전립선암 예방 등이 대표적인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각종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중성 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것 입니다. 오메가3의 혈행 개선 효과는 특히 안구의 미세 혈관으로 전달되는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량을 늘려서 안구 건강과 안구 건조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당뇨 예방, ADHD 완화, 알츠하이머 예방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 심장학회에서는 고지혈증 환자에게 오메가3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중성 지방의 수치가 높은 대상에게는 하루 2000mg ~ 40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비트 효능 10가지

DHA와 EPA는 태아의 두뇌 발달과 시각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EPA는 태아의 조산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DHA는 신경 조직 형성, 망막 광수용체 형성, 세포막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태아의 두뇌 발달과 망막 구성에 필요합니다. 태아의 두뇌 발달은 임신 기간 동안 빠르게 진행되므로, 임산부의 경우 1일 200mg 정도의 DHA를 보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우울증 개선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산후 우울증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 우울증 예방 용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뇌 건강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DHA는 혈행을 개선하여 두뇌로 전달되는 산소와 영양분을 증가시킵니다. 또 세포간의 연결을 활성화하여 학습 능력 개선,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등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한 사람은 두뇌의 크기가 작았을 뿐만 아니라, 특히 DHA 수치가 낮은 하위 25%는 그렇지 않은 상위 그룹에 비해서 문제 해결 능력과 추론 능력이 부족하였다고 합니다.

두뇌는 60% 정도가 지방인데 이 중 20%를 DHA가 차지한다고 합니다. DHA는 신경 전달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고 두뇌 작용을 활성화하여 학습 능력을 개선합니다. 사람의 두뇌 기능은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저하되는데 DHA를 보충하여 두뇌 건강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에 좋은 새싹보리 효능 9가지

천연 항염증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염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급성 및 만성 염증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며 백혈구의 활동을 도와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국제 영양학술지의 발표에 따르면 오메가3는 SPMs라는 항염증 물질을 생성하여 체내 농도를 증가시키는데, 이 성분은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중 하나인 항염증 작용을 활성화하여 체내 염증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을 이야기할 때 안구 건강 개선 효과를 결코 빼놓을 수 없습니다. DHA는 망막 세포와 신경 세포의 구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눈물의 분비량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하여 안구 건조를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EPA는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 안구 관련 질환인 황반변성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5분 투자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

식물성 오메가3와 동물성 오메가3의 차이점

식물성 오메가3는 씨앗류 또는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알파 리놀렌산이라 부릅니다. 동물성 오메가3는 생선, 조개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고등어, 연어, 참치 등이 대표적입니다. 두 가지 모두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이라 할 수 있는 혈행 개선 및 콜레스테롤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둘 중 무엇이 더 낫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식물성 보다는 동물성 오메가3의 체내 전환율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PA 효능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복용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첫번째입니다.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먹는 제품인데 정작 오메가3 함량이 낮다면 제대로 된 제품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종근당 알티지 오메가3 등의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하는 항목은 영양소의 함량입니다.


  • EPA & DHA 함량

DHA와 EPA는 혈행 개선, 혈액 응고 예방, 두뇌 건강 개선, 안구 건조 완화 등의 효능을 가진 영양소로,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1일 권장 섭취량은 500mg ~ 2000mg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실 때는 꼭 EPA와 DHA의 함량이 500mg ~ 20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때 권장섭취량의 합은 EPA와 DHA를 합친 것이므로, 캡슐의 함량이 아닌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인 것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 제조 방식

오메가3는 산소, 열, 빛 등에 노출될 경우 쉽게 산패가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패된 오메가3 지방산은 오히려 발암 물질로 변질되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온에서 추출된 제품보다는 50℃ 이하에서 제조되는 저온초임계 추출법으로 생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소형 어류 기반

먹이 사슬이 높은 어류는 그만큼 납, 카드뮴, 수은 등의 중금속의 축적율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 축적율이 낮은 고등어, 정어리, 멸치와 같은 소형 어류를 원료로 생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포장 방식

빛과 열에 쉽게 산패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패 방지에 효과적인 개별 포장 방식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통에 한꺼번에 들어있는 제품보다는 캡슐을 따로따로 포장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원료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제품을 구입할 때 꼭 살펴봐야 할 것이 바로 원료입니다. 유통 과정이 길어질수록 그만큼 산패의 위험성도 증가하기 때문에 수입산 원료보다는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더 좋습니다. 또 제조 공정 과정이 길어질수록 산패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공정 과정이 짧은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몸에 좋은 흑염소즙 효능 요약!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복용법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알티지 오메가3 추천 제품을 드실 때는 꼭 제품 설명서에 안내되는 복용법과 복용량을 지켜야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은 단순히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다만 중성 지방 개선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2000mg ~ 4000mg 정도의 오메가3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구입할 수 있는 오메가3 건강 기능 식품은 이보다 함유량이 훨씬 적은 제품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구입 후 복용을 하실 때 오메가3의 함량을 살펴보는 것이 좋고 기타 지방산이 함유된 제품보다는 순수 오메가3만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하는 부작용은?

권장 섭취량을 넘도록 과량 복용하시거나 공복에 복용할 경우 구토, 소화불량,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설명서에 안내되는 1일 권장 복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으며,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권장 섭취량인 500mg ~ 2000mg을 지키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 열, 빛, 산소에 의해 쉽게 산패되므로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비타민 사는 방법!

알티지 오메가3 가격은?

시중에 매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과 원료, 제조 공정 등을 두루두루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가격이 비싼 제품이라고 해서 무조건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알티지 오메가3 가격이 싸다고 해서 나쁜 제품인 것도 결코 아닙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의 알티지 오메가3 가격은 평균 10,000원 ~ 20,000원대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 기능 식품 마크 확인하기
  • 저온초임계추출법으로 추출하여 산패를 방지한 제품인지 확인하기
  • 헥산 등의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기
  •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지방산 함량을 갖춘 제품인지 확인하기

rTG 오메가3 건강 식품은 인터넷을 통하여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알티지 오메가3 효능과 복용법, 복용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메가3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연구 결과로 뛰어난 건강 개선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오메가3의 기능을 인정하였으며 실제로 제품 구입 시 포장지 및 제품 설명서를 통하여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신경쓸 겨를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은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천해야 합니다. 몸에 좋은 보양식을 먹는 것도 좋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양의 영양분을 매 끼니마다 챙겨먹기 힘들다면 건강 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매우 오래전부터 그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아온 영양소이며 복용 및 보관이 편리하고 구입 가격도 꽤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완제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알티지 오메가3 가격대는 1달분에 1만원 ~ 3만원대로 꽤나 저렴합니다.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 제품의 성분표를 살펴가며 원료, 함량, 제조 방식 등을 살펴보신 후 적절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rTG 오메가3 영양제 복용은 건강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관절 건강에 탁월한 천관보 효능 모음!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