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기초부터 시작하기

부드럽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은 아름다운 외모를 만드는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녀 가릴 것 없이 염색, 펌, 고데기는 물론 각종 헤어 스타일링 제품 사용으로 인해 머릿결이 쉽게 상하는 케이스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손상된 머릿결은 다시 되돌려놓는 데 오랜 노력과 시간이 걸리므로 평소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을 실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은 미용실에서 고가의 헤어 클리닉을 받는 것이지만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저렴하게 고우운 머릿결을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생활 습관 교정하기

  •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하세요.

샴푸칠을 하기 전에 부드럽고 굵은 브러쉬를 사용하여 머리를 빗어주는 것 입니다.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모발과 두피를 마사지 하여 샴푸와 트리트먼트 성분이 잘 스며들도록 합니다.

 

  • 샴푸는 500원 크기로 사용하세요.

샴푸는 너무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500원 정도 크기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샴푸를 짜낸 후 머리카락에 바로 비비는 것 보다는 손에서 비벼서 거품을 먼저 내고 모발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에 샴푸칠을 할 때는 손톱을 사용하지 말고 손끝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세요.

머릿결을 좋아지게 만들려면 트리트먼트가 필수입니다. 헤어 트리트먼트는 샴푸와 린스 사이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린스나 트리트먼트 둘 중 하나만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샴푸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트리트먼트는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트리트먼트는 매일 사용할 필요 없이 2일 ~ 3일에 1번 사용하면 되는데 마지막에 헹굴 때는 반드시 시원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셔너나 린스는 모발을 코팅하는 효과는 있지만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은 아니므로 트리트먼트를 우선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 시원한 바람으로 건조시키세요.

온풍은 두피와 모발을 자극하며 모발의 단백질을 손상시킵니다. 가능하다면 냉풍을 사용해서 모발을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는 밤에 감으세요.

모발의 재생은 밤 10시 ~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잠을 자기 전에 머리를 감고 영양분을 공급해주면 그만큼 더 뛰어난 모발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기 전 에센스를 바르세요.

헤어 스타일링 제품은 열을 이용하는데 뜨거운 열은 모발의 구성 성분인 단백질을 손상시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고데기나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기 전에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를 발라 모발을 코팅해주면 머리카락의 손상을 크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헤어 보습은 필수에요.

피부가 건조하면 작은 자극에도 쉽게 손상을 받듯이 모발도 피부과 마찬가지 입니다. 손상 케어 전용 오일이나 세럼, 에센스를 발라 모발에 수분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각질을 제거하세요.

두피 각질을 방치할 경우에는 피지나 각종 노폐물과 결합되어 모근을 막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피 스케일링은 피지 분비량에 따라 주 1회 ~ 2회 정도만 해주면 됩니다. 특히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 두피라면 각질을 제거하는 것에 더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도 중요해요

곱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려면 모발만이 아닌 두피도 함께 케어해줘야 합니다. 머리를 감고 나면 두피에서 피지가 분비되기 시작하는데 두피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피지가 쌓여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물온도가 높을 수록 유분기를 많이 제거하기 때문에 지성이라면 조금 따뜻한 물로, 건성이라면 미온수로 머리를 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 음식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중에는 모발을 잘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섭취해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모발의 대부분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 단백질

머리카락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단백질은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데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흰머리가 자라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푸석푸석해집니다.

 

  • 오메가 3

오메가3는 두피의 세포막을 생성하여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영양제를 통해서도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부족할 경우에는 모발이 건조해지고 쉽게 끊어지는 것은 물론 모발의 성장을 느리게 합니다.

 

  • 음식과 영양소

비타민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 역시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 비타민 A : 두피의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게 합니다.
  2. 비타민 B : 두피 건강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3. 비타민 C :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들고 콜라겐의 생성을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아연 : 탈모의 원인 요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계란 : 단백질이 풍부한 것은 물론 아연, 셀레늄 등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6. 등푸른 생선 : 오메가3, 단백질은 물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7. 견과류 : 아연, 리놀렌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머리카락과 두피를 건가앟게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8. 검은깨 & 검은콩 : 단백질이 풍부하고 멜라닌 색소 형성을 개선하여 흰머리가 나지 않게 하고 머리를 검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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