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고르는 방법 6가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은?

시서스는 다이어트와 체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입니다. 품질이 좋은 시서스 고르는 방법은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는지, 기능성 원료의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외 직구 제품보다는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조 제품이 안전합니다.

시서스는 다른 영양제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구입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서 해외 직구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전 해외 직구된 시서스 영양제에서 기준치의 20배가 넘는 쇳가루가 검출이 된 사례가 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하실 때는 특히나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품질 좋은 시서스 고르는 방법

시서스는 인도, 스리랑카, 아프리카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고대 인도에서는 시서스를 통증과 염증을 다스리는데 사용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말리리아를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시서스가 가지고 있는 지방 분해 효과 덕분에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서구권에서는 시서스를 관절통과 염증 완화 목적으로 많이 소비하지만, 동양권 국가에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 많은 양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시서스 고르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것은 아래의 총 6가지 항목입니다. 또한 시서스 제품 추천에는 뉴트리원, 스키니랩, 휴럼, 광동, 뉴온과 같은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국내산 제조 제품이 권장됩니다.

  1.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인증제품 마크를 획득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2. GMP 인증 제조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을 구매합니다.
  3. 제조일자가 최근에 생산된 영양제를 구입합니다.
  4. 기능성 원료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한 제품이 좋습니다.
  5. 시서스의 핵심 성분인 시서스 추출물 CQR-300,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함량을 확인합니다.
  6. 시서스는 습기와 직사광선에 쉽게 부패되므로, 빛이 들지않고 밀봉 포장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은?

시서스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서스 고르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부착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수 의약품 제조 관리 기준을 통과한 GMP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이 더욱 안전합니다.

시서스 형태 중 가장 추천하는 것은?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시서스는 알약, 캡슐, 분말, 젤리형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분말형 제품은 제품 개봉 과정에서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이 있으므로, 보관과 섭취가 편리한 정이나 캡슐형 시서스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를 해외 직구할 때 주의할 점은?

얼마전 인도산 시서스 가루에서 금속성 이물질이 기준치의 20배 이상 초과된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직구로 시서스 고르는 방법은 식품 및 의약품 안전에 대한 기준이 높은 유럽이나 미국에서 제조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외직구 구입처의 시서스 판매량이 많고 후기가 좋은 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시서스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시서스 고르는 방법으로 중요한 것은 첨가된 부원료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시서스 영양제는 제품을 제조할 때 해조분말, 레몬밤, 로즈마리, 녹차, 복숭아, 차전자피 등의 부원료를 첨가한 제품이 많습니다. 첨가된 부원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부원료를 자세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또 비타민이 첨가된 시서스 영양제의 경우 종합 비타민 영양제와 함께 복용할 때 지용성 비타민을 과다 섭취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시서스 효능 5가지

우리나라에서 시서스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서스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하지만 시서스만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며, 식이 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연구에 따르면 식약처에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인정받은 시서스 추출물 (CQR-300)을 8주간 섭취시킨 결과 8% 이상의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섭취 4주후부터 체지방과 체중이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섭취 8주가 지난 시점부터 허리둘레, 체지방, 체중, 엉덩이 둘레가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성분

시서스에는 인체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C, 칼륨, 칼슘, 아연, 철분,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뿐만 아니라 카로티노이드, 파이토스테롤, 아미린, 시토스테롤 등의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게 첨가되어 있습니다. 품질이 좋은 시서스 고르는 방법은 시서스의 핵심 성분인 시서스 추출물 CQR-300, 이소람네틴, 퀘르세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통증 완화

인도의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시서스를 골절과 관절통의 통증 완화에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염과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며,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장 질환을 치유한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생리 불순, 신경통, 생리통 등의 통증 개선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개선

시서스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높았던 혈압이 정상 범위까지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시서스는 인슐린에 대한 감수성을 높여서 고혈당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당뇨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저혈당이 초래될 수 있기 때문에 담당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시서스 복용법

품질이 좋은 시서스 고르는 방법 만큼 중요한 것은 시서스를 안전하게 복용하는 것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시서스 영양제는 캡슐형 또는 분말형 제품이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캡슐형 시서스는 제품 설명서에 안내되고 있는 복용법과 복용량에 따라 섭취하시면 됩니다. 분말형 제품의 경우 과량 섭취할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스틱 포장된 제품을 구입하시거나, 동봉된 설명서에서 안내하는 복용량을 지켜서 드시면 됩니다.

시서스 1일 권장 섭취량

또한 우리나라의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시서스의 1일 권장 섭취량은 300mg입니다. 해외의 경우 1일 최대 3200mg까지 복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고 있으나, 국내 기준에 맞춰서 1일 3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할 때 시서스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서스 복용시간

시서스는 식전, 식후에 관계 없이 편한 시간에 드시면 됩니다. 다만 시서스를 8주 이상 장기 복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연구 결과가 없으므로 복용기간을 8주 이내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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