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차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차 만드는 법



야관문은 TV 프로그램에서 남성의 성 기능 개선에 좋다는 이야기가 방송되면서 일반 대중에게도 큰 관심을 얻게 되어습니다. 야관문은 우리말로 비수리라고도 불리는데 옛부터 천연 정력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중약대사전에서는 야관문을 가리켜 호흡계통 및 간, 비뇨생식기 계통의 건강을 좋게 하여 남성의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고 소개하였습니다. 알려진바에 의하면 야관문의 뜻이 ‘밤에 빗장을 여는 문’ 이라고 하지만 사실 夜 (밤 야),  關 (관계할 관), 門 (문 문) 자를 사용해서 ‘밤에 빗장을 닫는다’ 라는 의미가 더욱 정확합니다. 대표적인 야관문차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야관문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야관문차 효능

야관문에는 혈액 순환을 돕는 성분이 풍부해서 자연스레 남성의 정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간이나 호흡기 계통의 건강을 개선시키는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야관문차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 당뇨 개선

야관문에 함유된 피니톨이라는 성분은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항균 작용

야관문에 함유된 탄닌, 피니톨,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은 식중독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각종 유해균의 생성을 억제해서 각종 질병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기관지 건강 개선

야관문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물게 만들어 기관지 건강을 개선시키는데, 천식의 증상을 완화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어혈 개선

야관문은 어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타박상이나 상처의 치료, 부종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남성 성기능 개선

야관문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스테미너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전립선의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개선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조루증에도 효과적이어서 ‘천연 비아그라’ 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야관문차 만드는 법

야관문차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야관문차 효능 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6개월 이상 숙성된 야관문을 섭취해야 더욱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이물질이나 먼지나 없도록 깨끗하게 씻어 냅니다.
  2. 씻은 야관문을 잘 말려줍니다.
  3. 야관문을 말릴 때는 일주일 정도 그늘 진 곳에서 바싹 말려야 합니다.
  4. 잘 말린 야관문을 다시마팩 (다이소나 일반 마트에서 판매함)에 넣어 티백처럼 만들어 줍니다.
  5. 완성된 야관문차 티백을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 마다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6. 물과 야관문차 티백을 함께 넣은 후 센 불로 1시간 가량 끓여 줍니다.
  7. 야관문차의 색이 진해질 때 까지 끓여낸 후 물을 식히고 필요할 때 마다 마시면 됩니다.

야관문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은 주로 산 근처에서 자라기 때문에 일반 도로나  민가, 공장 등의 주변에서도 많이 자랍니다. 다만 고속도로나 공장 등의 주변에서 자라는 야관문은 각종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이를 채취해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야관문의 뿌리에서 추출되는 물질이 자궁의 수축을 일으킬 수 있어 임산부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야관문차를 과다복용할 경우 설사나 가려움, 수면장애, 현기증,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공진단 효능 및 부작용, 좋은 제품 구입하는 법
  2. 발치 후 음주 절대로 하면 안되는 이유와 주의사항
  3. 생강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
  4. 양파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올바른 복용법
  5. 알로에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 복용 시 주의사항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