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복용법 2가지, 맛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효과적인 먹는 방법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내용이 TV 건강 프로그램과 인터넷 뉴스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구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타트체리 복용법을 알고 먹어야 그만큼 더 맛도 좋고 건강에도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 성분과 항산화 물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만성적인 염증 질환의 예방에도 매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미국 오레곤주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통증에 높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에 대한 소비량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쇼핑몰이나 시중의 마트에서 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쉽게 상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과보다는 냉동 또는 분말, 쥬스 형태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제형을 가지고 있던지 타트체리 효능은 큰 차이가 없고 제대로 된 타트체리 복용법만 알고 지킨다면 건강 개선에 매우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복용법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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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체리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

타트체리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손꼽히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퀘르세틴, 안토시아닌, 칼륨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작용, 고혈압 예방, 맥박 안정을 통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도 낮추는 효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타트체리는 신 맛이 강하고 쉽게 상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과일로 먹는 것 보다는 쥬스, 분말, 건조 형태로 복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단 맛이 강한 스위트 체리와 달리 신 맛이 강해서 생과로 먹는것 보다는 가공 형태로 먹는 것이 복용하기도 더 편하고 맛도 더 좋습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타트체리 복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가공 식품 (쥬스, 분말, 건조)

시중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건조시키고 말리고 쥬스로 만든 가공 식품입니다. 쥬스는 매일 적정량을 규칙적으로 드시면 됩니다. 원액을 드시는 경우 취향에 따라 물 양을 조절하시면 되는데 보통 원액과 물의 비율은 1:2 정도로 맞춰서 드시면 됩니다. 기타 가공 식품은 구입하신 제품에서 권장하는 1일 복용량을 준수하여 드시면 됩니다.

분말의 경우 요거트, 샐러드, 우유, 물에 섞어 드시면 됩니다. 건조 타트체리는 건포도를 먹는 것처럼 빵이나 샐러드에 함께 넣어 드시면 됩니다. 가공 형태로 출시된 제품들은 보관도 용이하고 활용법도 매우 다양해서 타트체리 복용법에 특별히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드시기에 가장 맛있는 활용법을 찾아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 건강 보조 식품

타트체리 복용법의 두 번째는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타트체리를 건강 개선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이라면 핵심 영양 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정제, 액상 형태로 출시된 건강 보조 식품을 구입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건강 보조 식품은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 성분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젤리, 쥬수, 캡슐, 정제 등 매우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있으나 모두 효능과 효과는 동일하므로 취향에 맞는 형태의 제품을 구입하여 드시면 됩니다. 다만 구입하신 건강 보조 식품에서 안내하는 타트체리 복용법과 복용량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타트체리 구입 시 주의할 점은?

사실 타트체리 복용법보다 더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것은 어떤 제품을 구입하느냐 입니다. 타트체리를 구입하실 때는 일반적으로 가공 형태로 구입하게 되는데, 이 때 주의깊게 살펴봐야 할 것은 성분표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맛이 나쁘면 소비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맛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 설탕과 같은 기타 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 타트체리를 먹는 것인데 설탕과 같은 첨가물이 다량으로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시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구입하실 때는 되도록 첨가물이 적거나 아예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함유 건강 식품은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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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과로 드실 때는?

타트체리 복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장 적은 내용만 나오는 것이 바로 생과 먹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신맛이 강해서 생과로 먹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입니다. 신 맛이 꽤 강하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먹게 되는 단 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를 생각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생과를 드실 때는 쉽게 무르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구입 후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드셔야 합니다. 또 공복에 다량으로 드실 경우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공복에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은?

아주 오래전부터 체리에는 수면 호름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다고 해서 불면증에 특효약이라 불려왔습니다. 실제로 체리 100g에는 약 7mg 정도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면을 유도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타트체가 단순히 불면증 개선에만 좋은 효능을 가진 것은 결코 아닙니다. 또 타트체리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본문 상단에 안내된 타트체리 복용법을 잘 지키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 불면증 개선

앞서 말씀드렸듯이 타트체리 100g에는 7mg 정도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정도의 양은 마늘의 20배, 키위의 610배에 달하는 엄청난 양입니다. 멜라토닌은 밤 10시 ~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점차 분비량이 줄어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토닌 분비량이 줄어들면 수면 시간이 짧아질 뿐만 아니라 깊은 잠을 잘 수 없어 수면의 질이 크게 저하되는 문제를 유발합니다.

불면증은 신경 과민, 피로감, 피부 노화, 면역력 저하를 급속도로 가속화시키는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타트체리를 복용함으로서 체내 부족한 멜라토닌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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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어트

최근 시중에서 타트체리 시장에서 가장 높은 소비량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관련 식품입니다. 실제로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비만을 유발하는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복용법을 잘 지키는 것 만으로도 복부지방과 혈중 지질 수치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미국 미시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90일동안 꾸준히 실험쥐에게 타트체리를 복용시킨 결과, 체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현저히 감소하였으며 특히 복부 지방 수치는 17%나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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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염증 작용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체내에 침투하더라도 건강한 신체는 면역 세포가 이에 대응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냅니다. 하지만 신체 면역 기능이 저하되면 염증 반응이 유발되면서 심한 통증과 기능 저하를 초래합니다. 이 때 타트체리 효능 중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항염증 작용입니다.

인도의 고대 의학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도 타트체리가 가지고 있는 항염증 작용에 대한 기록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타트체리는 매우 뛰어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캠페롤과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 기능을 정상화시키며 체내 쌓여있는 염증 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킵니다. 또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여 효과적으로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타트체리에 함유된 캠페롤, 케르세틴, 안토시아닌은 오렌지의 20배, 양배추의 24배나 될 정도로 매우 풍부한 양이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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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증 완화

국제스포츠영양학회지의 연구에 따르면 장거리 마라톤 선수를 대상으로 타트체리를 섭취한 대상과 그렇지 않은 대상을 7일간 비교하였는데, 타트체리를 섭취한 대상의 경우 운동 후 발생하는 근육통이 30% 가량 감소하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평소 신체 활동이 많거나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운동 후 타트체리를 섭취하시면 근육통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 타트체리 복용법을 잘 지키신다면 타트체리가 가지고 있는 체중 감량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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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체리 부작용은?

최근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타트체리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냥 단순히 많이 먹는다고 건강에 무조건 더 좋은 이득을 가져다 주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과한 것은 못한 것만 못하다는 말이 있듯이 올바른 타트체리 복용법과 복용량을 지키면서 먹어야 더 효율적인 건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매우 오래전부터 사람들에게 소비되어온 과일이기 때문에 먹으면서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거나 필요 이상으로 과량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설사, 두통,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처음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소량만 드셔본 후 신체에 이상 반응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지 상태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복용량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가장 안전한 타트체리 복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특정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 임산부, 모유 수유중인 여성, 노인, 현재 약을 복용중인 분의 경우에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신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타트체리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량으로 섭취할 경우 그만큼 칼로리의 양도 늘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타트체리를 많이 드실 경우 체중 감량에 별다른 효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산부, 현재 복용중인 약이 있는 사람, 현재 특정 질병을 가진 분들도 타트체리를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타트체리 효능이 건강에 이로운 것은 맞지만 그것이 질병 치료 효과를 가진 것은 결코 아니므로 병의 치료 목적이 아닌 건강 보조 용도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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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체리 영양 성분은?

항산화의 여왕이라 불리는 타트체리에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체리는 단맛이 강한 스위트 체리인데, 오늘 살펴보고 있는 타트체리는 단맛보다는 신맛이 더 강하지만 몸에 좋은 영양소는 훨씬 더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피부 노화와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도 매우 풍부합니다.멜라토닌과 항산화 성분은 스위트 체리에 비해 수십배나 더 많이 들어있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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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트체리 복용법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좋은 이유

같은 타트체리라는 이름을 쓰더라도 실제 품종은 서로 다릅니다. 몇가지의 타트체리 품종 중에서도 가장 많은 영양소가 함유된 품종은 몽모랑시 품종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품종의 타트체리라 하더라도 건강에 이로운 것은 동일하므로 귀찮게 품종을 따져가면서 타트체리를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건강 개선 목적으로 조금이라도 더 좋은 효능을 갖춘 타트체리를 구입하고 싶다면 몽모랑시 품종을 확인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타트체리에는 12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몽모랑시 품종에는 안토시아닌, 티아민, 리보플라민, 비타민A,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멜라토닌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한 결과들은 몽모랑시 품종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앞서 설명한 염증 개선, 노화 방지, 항암 작용, 불면증 개선, 면역력 개선, 근육통 완화, 체중 감량, 변비 개선 등의 다양한 타트체리 효능을 가져다주는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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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앞서 타트체리 복용법과 효능, 복용 시 주의할 부작용 등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다양한 건강 식품들이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해서 먹었더니 막상 설탕이나 합성 화학 첨가물과 같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실망하게 되는 경우를 매우 흔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의 경우 전 세계적인 연구를 통하여 그 효능과 효과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건강 식품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에서 설명한 것처럼 건강 개선을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기타 첨가물이 없거나 되도록 적게 함유된 제품 위주로 구입하여야 하며 안내되는 타트체리 복용법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트체리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시중 마트에서 꽤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항산화 성분, 미네랄이 풍부한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분명한 건강 개선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관련 식품은 저렴하게 구입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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