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 관리 12가지 비결, 피부 미남이 되는 지름길은?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남자는 얼굴에 화장하고 그러는 것 아냐’라는 말을 매우 흔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꽃미남이라는 단어와 함께 스스로를 가꿀 줄 아는 그루밍족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외모나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남자 피부 관리에 대한 관련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나도 관리를 해야지라는 생각은 하면서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 하는지 몰라서 궁금증을 표현하거나, 마음속으로는 하고 싶어도 뭔가 쑥스러운 마음에 선뜻 시도해보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남자 피부 관리법의 기본

성별에 관계없이 기본 중의 기본은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지 않는 것 입니다. 여성들은 화장한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는 것을 싫어하지만 남성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다연적으로 손을 자꾸 얼굴에 가져다 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손에는 각종 세균이나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쉽게 뾰루지나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흡연률과 음주률이 높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더 쉽게 받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금연과 금주입니다. 예쩐과 달리 피부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는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과도한 피지 분비량을 조절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 입니다. 스스로 남자 피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기본적인 요소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세안부터 시작하세요.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의 기본은 올바른 세안법부터 실천하는 것 입니다. 대충 물로만 씻거나 피부에 맞지 않는 피부로 벅벅 문지르면서 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장 기본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순한 성분을 가진 폼클렌징과 미온수를 사용하여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얼굴을 꼼꼼히 세안하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청결하게 마무리하는 것 입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비누 또는 클렌징폼을 사용해야 합니다. 되도록 순한 성분을 가진 제품을 쓰는 것이 좋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는 거품이 풍부한 클렌징을 쓰느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씻기 보다는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빼주고 마무리는 다시 모공을 닫아주는 찬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은 한번 쓰면 새것으로 교체하고 얼굴은 손톱으로 벅벅 문지르지 말고 손끝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며 세안해야 합니다.

피부 하얗게 만드는 11가지 비결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예전에는 알콜향이 가득한 남성 화장품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여자친구, 어머니, 누나가 사용하는 화장품은 피해야 합니다. 특히 지성 피부를 가진 남성이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얼굴에 여드름이 잔뜩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남자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하는 비결

얼굴에 난 여드름은 상대방에게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여드름이 났다고 해서 방치를 하거나 더러운 손으로 짜내다가 흉터만 남기는 남성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관리 방법부터 고쳐야 합니다.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하는 방법은 기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선크림
제대로 된 세안법

남자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것은 올바른 세안법으로 얼굴을 씻는 것 입니다. 손에 클렌징폼을 소량 짜내고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 구석구석 손끝을 사용하여 원을 돌리듯 마사지하면서 세안을 하면 됩니다. 손톱을 사용하거나 박박 문지르는 것은 오히려 피부를 자극시키므로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애기 피부를 다루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안을 해야 합니다. 거품칠을 마무리하면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게 먼저 미온수로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찬물로 마무리하여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헹궈낼 때도 최대한 부드럽게 헹궈야 하며 한번만 헹궈내기 보다는 3회 ~ 4회 정도 깨끗하게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거품이 안보인다고 해서 잔여물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 세안을 마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빨리 스킨, 로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수건 사용하기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서 가장 많이 놓치는 것이 수건 관리입니다. 샤워를 하거나 세안을 한 후에는 이미 쓴 수건을 다시 쓰지 말고 새 수건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건을 쓸 때는 벅벅 문지르면서 물기를 닦아내지 말고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수건을 여러번 재사용하는 경우 세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1회만 사용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손대지 않기

무의식적으로 손으로 턱을 괴는 것, 땀이 난다면서 손으로 벅벅 문지르며 닦아 내는 것, 특별한 이유도 없이 버릇처럼 얼굴을 만지는 습관부터 고쳐야 합니다. 특히 손으로 얼굴에 난 여드름을 짜는 것은 모공을 손상시키고 세균에 의한 감염을 유발하여 얼굴에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손 씻기

손씻기와 남자 피부 관리가 무슨 상관이냐 하겠지만 매우 중요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스텐의 보컬인 하현우씨는 자신의 피부 관리 비결을 세안을 하기 전 손을 씻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얼굴에 손을 되도록 가져다 대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어떤 일을 하거나 피부를 만져야 할 때는 꼭 손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고르기

지성 피부, 건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 등 사람에 따라 가지고 있는 피부 타입도 다릅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쓰면 쉽게 여드름이 생깁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고려하여 건성 피부는 유분기가 있고 보습력이 좋은 제품을 써야 합니다. 지성 피부는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써야 합니다.

화장품이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 때문에 부인, 어머니, 누나, 여자친구 화장품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매우 잘못된 행동입니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부도 두껍고 피지 분비량도 많고 모공도 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피부 관리의 기본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 입니다.

선크림 바르기

남성들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그만큼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도 많습니다. 흔히 자외선이 단순히 피부만 까맣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자외선은 피부를 자극시켜서 손상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주름이나 노화를 촉진시키는 문제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썬크림을 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줘야 남자 피부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각질 제거하기

피부가 건조하면 하얗게 각질이 쉽게 생깁니다. 각질은 육안으로 봐도 위생적이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모공을 막으면서 피지와 노폐물의 배출을 차단하여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일주일에 1회 정도 스크럽을 활용하여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각질 제거는 너무 자주하면 오히려 피부 손상을 일으켜서 남자 피부 관리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킨 로션
올바른 면도 관리

남성들은 매일 아침마다 면도를 합니다. 문제는 면도를 하는 과정에서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서 상처가 생기거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의 기본은 면도 전후에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느냐입니다. 면도 전에는 미온수로 피부를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고, 면도 후에는 진정과 보습 효과를 가진 스킨을 발라서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줘야 합니다.

면도를 할 때는 폼클렌징 거품으로 하는 것 보다는 훨씬 윤활력이 강한 전용 쉐이빙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날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며 손상된 날은 즉시 교체를 해야 합니다.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 헤드를 분리하여 세균이 남자있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마사지팩 하기

여성들은 스스로 피부에 좋은 에센스, 영양크림, 스킨, 토너, 마사지팩을 사용할 줄 압니다. 하지만 남성들은 어떤 순서로 뭘 발라야하는지 잘 알지 못하고 알더라도 귀찮다면서 많은 양의 화장품을 바르는 것을 싫어합니다. 피부 관리가 귀찮은 남성에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마스크팩입니다. 일주일에 1회 ~ 2회 정도 마스크팩을 하면 피부 보습, 영양 공급, 피부 진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팩은 한번하면 15분 정도 기다렸다가 떼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금연 & 금주

남자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금연과 금주는 필수입니다. 음주는 간의 손상과 피로를 유발하여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흡연은 니코틴이 혈액 순환을 저해하고 말초 혈관을 수축시켜서 피부로 가는 혈액과 영양공급 장애를 유발합니다. 음주와 흡연은 정상적인 피부 기능 유지를 방해하고 신진대사를 억제하여 피부 건강을 빠르게 해칩니다.

숙면

야근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늦게까지 잠은 자지 않다가 새벽이 되어서야 황급히 잠을 청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충분한 시간의 수면은 피로를 회복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 충분히 회복할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피로가 쌓이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촉진되면서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 여드름이 쉽게 생깁니다. 특히 밤 10시 ~ 2시 사이에는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피부 재생 성분이 생성되므로 이 시간에는 꼭 수면을 취하는 것이 남자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수면 영양제 알아보기
운동하기

운동은 신진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남자 피부 관리에 아주 좋습니다. 개선된 혈행은 피부로 공급된느 산소와 영양분을 증가시켜 피부를 더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 모공을 열어 피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한 후 난 땀은 꼭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땀을 씻지 않으면 오히려 모공을 막으면서 트러블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남자 지성 피부 관리의 기본은 잘 씻는 것 입니다.

남자 지성 피부 관리용으로 출시되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남자 지성 피부 관리

남자도 건성과 지성, 복합성 등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의 거의 대부분은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 지성 피부 관리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심플합니다.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차 역변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젊고 피부가 건강할 때부터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를 시작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함과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남자 피부 관리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 요령

앞서 말씀드린 남자 피부 관리법과 매우 유사합니다.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 요령은 크게 10가지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 아침 저녁 부드러운 성분의 클렌징폼을 활용하여 피부 노폐물이 남지 않도록 세안합니다.
  • 세안 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과 로션, 보습 크림을 사용하여 충분히 피부에 도포하여 발라주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 자외선 차단제는 계절에 상관없이 4계절 내내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각질은 남자 지성 피부 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며 각질을 제대로 관리 하지 않으면 여드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 전용 각질 제거제가 시중에서 판매중이므로 이를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 건조한 피부는 피부 자극을 쉽게 유발하므로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줘야 합니다.
  • 남자 여드름 피부 관리를 할 때는 면도 전후 관리도 필요합니다.
  • 면도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주기 위해서 진정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귀차니즘에서 벗어나 하나라도 더, 1분이라도 더 관리할수록 그만큼 피부는 더 좋아집니다.
  • 남자 피부 관리의 기본은 내가 얼마나 피부에 관심을 가지고 시간을 투자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피부는 투자한 만큼 돌아온다.

남성들은 보통 여성들만큼 피부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성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인터넷에 남자 피부 관리법에 대해 검색하는 남성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어색하겠지만 하면 할수록 화장품과 남자 피부 관리에 대한 지식도 늘어납니다.

남자 피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할수록 그만큼 더 건강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값비싼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르고 놀라울만한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는 있습니다. 남자 피부관리샵에 다니거나 자기만의 피부 관리 루틴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가 제대로된 남자 피부 관리법을 알지 못한다면 값비싼 시술의 효과도 오래 지속되지 못합니다.

기본적인 남자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 어렵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피부 타입을 점검받고 관리법에 대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값비싼 화장품을 살 이유도 없고 자신의 피부 타입과 문제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 피부 중요성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과 다릅니다. 우선 피지의 분비량이 많고 모공 상태나 피부 두께 등의 기본적인 조건이 여성들과 다르기 때문에 같은 피부라는 이름을 가졌어도 엄연히 남자 피부 관리 방법은 달라야 합니다. 요즘은 남자 피부 중요성이 두각되면서 말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가서 시술을 받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남자 피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인데 뭐가 도움이 되는거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되돌아보면 이런 기초적인 남자 피부 관리법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값비싼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기본적인 관리법과 남자 피부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먼저 실천되어야 합니다.


피부 건강 관리에 좋은 고혼진 화장품, 얼마나 좋을까?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