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하얘지는 법 11가지, 까맣게 탄 내 얼굴와 작별하는 방법

오늘 알아볼 피부 하얘지는 법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몸에 좋은 영양소 충분히 섭취하고 피부에 좋은 스킨과 로션 발라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놓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햇살이 강한 계절이 되면 평소에는 썬크림을 다르지 않는 사람들도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씩 발라주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자외선은 색소침착을 시키는 가장 큰 요소이면서 피부손상이나 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자외선이 강한 날에만 선크림을 발라 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날씨가 흐린 날에도 자외선에 계속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이 아닌 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까만 피부 하얘지는 법의 가장 기본적인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계절이 그렇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땀과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피부가 굉장히 끈적거리고 노폐물도 쉽게 피부에 쌓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끈적이는 피부에는 그만큼 먼지나 이물질이 달라붙게 되고 그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외출 후 세안을 할 때는 한번만 씻는 것 보다는 꼼꼼하게 두 번 정도 부드러운 폼클렌징을 사용해서 해 주는 것이 좋고, 일주일에 적어도 두 번 정도는 쌀뜨물 세안을 해주면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피부 하얘지는 법과 맑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인스티즈, 더쿠, 네이트판 등의 인터넷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각종 뉴스 기사에서 단기간에 피부 하얘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싼 피부과 시술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지금 당장 집에서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피부 미용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까만 피부 하얘지는 법 요약

인터넷에서 피부 하얘지는 법을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가 있습니다. 피부에 뭘 발라라, 뭘 먹어라, 뭘 어떻게 하면은 피부가 하얘진다 그런 이야기들을 정말 많이 잡힐 수가 있습니다. 이런 까만 피부 하얘지는 법에는 맞는 정보도 있고 반대로 말도 안 되는 오히려 피부 건강을 해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까만 것이 컴플렉스인 사람들은 하나라도 더 해봐 야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일단 무작정 시작하고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까만피부가 태닝을 한 것처럼 매력적이라고 생각도 하지만 그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 오히려 까만 피부 때문에 놀림을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부 관리에 별로 관심 없는 남성들도 남자 피부 하얘지는 법에 대해 찾아보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탄 피부 하얗게 만드는 법

그래서 까만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과 피부가 까매지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누구나 집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얼굴 하얘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싼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단기간에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바꾸고 피부미백에 도움이 되는 크림을 발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까만 피부가 하얘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차 세안

 다 먹고 남은 녹차티백으로 세안을 하는 방법입니다. 피부 하얘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녹차도 절대로 빠지지 않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녹차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피부미백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 개선과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뾰루지같은 민감성 피부에 해도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녹차가루나 티백을 먼저 달여 마셔준 후에 남은 티백으로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타민 C

시중에서 판매되는 미백크림에는 비타민 C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비타민 C는 얼굴 하얘지는 법에 아주 효과적인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는 피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밝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가 자외선에 의해서 증가하면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문제로 피부가 까맣게 변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귤, 딸기, 사과,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같은 음식을 통해서 보충시켜 주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런 식품을 챙겨 먹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발라 주는 비타민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알로에

알로에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알로에는 피부 하얘지는 법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일반 시중에 알로에겔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가장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겔을 얼굴에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주면 피부 미백뿐만 아니라 피부보습, 자극된 피부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성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평소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께도 아주 효과적인 식물 중 하나입니다. 물론 까만 피부를 가진 분들께서 알로에를 사용하실때에는 내 피부에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성분 자체가 워낙 순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별다른 자극을 주지 않는 안전한 성분이지만 혹시 모른다면 손등이나 귓볼에 살짝만 발러서 이상반응을 테스트해보니 해 보신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썬크림

앞서 까만 피부 하얘지는 법의 가장 기본중에 기본이 바로 선크림 바르는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선크림은 여름에만 바르는 것이 아니라 1년 내내 4계절 동안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외선은 피부 자극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를 자극해서 색소침착을 일으키기 때문에 선크림이 발라서 자외선이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을 막아 줘야 합니다.


숙면 취하기

부족한 수면과 만성적인 피로는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불립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로가 쌓이게 되면 혈액 순환이 저하되고 그만큼 피부가 칙칙해 주고 건강과 탄력을 잃게 됩니다. 숙면을 취하는 것은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건강을 개선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특히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는 각종 호르몬들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는 꼭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남자 피부 하얘지는 법이 궁금하다면?

 프로폴리스

벌꿀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라는 성분은 단순히 건강에 좋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는 것 정도만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나 크림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프로폴리스는 피부 트러블의 개선하고 피지조절, 유수분 밸런스, 피부 진정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서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들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까만 피부 하얘지는 법으로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쌀뜨물

 쌀뜨물이 피부미백에 좋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피부 하얘지는 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쌀뜨물을 빼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이미 많은 분들께서 알고 있습니다. 쌀뜨물은 피부에 흡수되는 능력이 탁월한 전분이 들어있는데 쌀뜨물을 이용해서 세수를 하게 되면은 피부 미백뿐만 아니라 각종 뾰루지나 여드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더라도 피부에 여드름이 많다면 오히려 피부만 더러 보입니다. 쌀뜨물을 쓰실때는 쌀을 씻은 첫 물은 버려주시고 두 번째와 세 번째 물을 사용하면 미백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쌀뜨물로 세안을 할 때는 전자레인지 10초에서 15초 정도만 살짝 데쳐서 약간 미지근하게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우유팩

우유는 미백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를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 분해 효소가 모두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인데 피부에 묻어있는 각질제거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겐은 주름 개선과 피부탄력에 아주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탄 피부 하얘지기 법으로 아주 제격인데 우유에 계란흰자와 밀가루 조금씩 섞어서 마스크팩처럼 발라 주시면 됩니다. 팩을 하신 후에 마지막 세안 단계에서 녹차티백으로 마무리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오이팩

오이의 구성성분은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오이를 얇게 썰어서 얼굴에 올려 주시면 보습 뿐만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 덕분에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없애주고 피부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오이의 찬 성분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안정시키는 효과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오이만 올려주셔도 좋지만 꿀이나 밀가루 등과 함께 섞어서 발라주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피부 하얘지는 법

각질 제거

피부에 쌓이는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모공이 막히면서 피부 건강과 탄력 개선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피부가 칙칙해 보인다는 상태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각질이 쌓이게 되면 화장을 하더라도 쉽게 뜨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각질제거를 꼭 해 주는 것이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각질 전용 제거제를 사용해도 적이 가장 간편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다만 각질제거를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피부가 너무 심하게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만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또 각질제거 전에는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해서 각질을 불린 상태에서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뾰루지 빠르게 없애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식습관 고치기

 평소에 먹는 잘못된 식습관을 바꿔 주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피부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비타민과 콜라겐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야채 과일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항산화  효과와 함께 멜라닌 색소의 억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와 야채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트러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개선하고 피부 톤을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미나 주근깨 와 같은 피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백에 관심이 높다면?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급관을 고치고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에 주는 것만으로도 피부 하얘지는 법으로 아주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중인 피부 미백 크림이나 로션 등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높은 피부 건강 개선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고혼진 크림 가격과 효능, 5주만 써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