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5가지, 화장품 바르는 방법은?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식약청에서 고시한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뛰어난 보습력과 미백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매우 안전한 성분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란?

비타민B3의 일종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뛰어난 미백 효과와 보습 효과를 가진 성분입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연어, 닭가슴살, 현미 등의 식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면 체내에서 에너지로 전환됩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피부의 손상된 DNA를 복구하고 세포 에너지를 재생하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총정리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을 요약하면 피부 미백, 피부 보습, 피지분비 감소, 각질 제거, 멜라닌 세포 억제, 콜라겐 생성 촉진, 항산화 효과 등이 있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인체에 매우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미백 효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피부 미백 효과입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착색, 짙은 반점, 기미, 피부 손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차단하여 피부를 밝고 하얗게 만듭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함께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레티놀을 꾸준하게 사용하면 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피부톤이 밝아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드름 예방

나이아신아마이드는 과도한 피지 생성을 억제하고 균형을 유지하여 여드름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작용을 하여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붉어진 피부를 개선합니다. 여드름이 생긴 부위에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듬뿍 발라주면 다음날 여드름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보습 효과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히알루론산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피부 속 천연 지방인 세라마이드의 생성을 도와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차단합니다. 피부 건조를 예방하고 촉촉함을 유지하면 외부의 자극을 막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 진정 효과

스트레스, 수면 부족, 면역력 저하, 자외선, 미세먼지 등은 피부에 심각한 자극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 덕분에 고르지 않은 피부 톤을 깔끔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모공 청결 효과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늘어지고 쳐진 모공을 조여주어 모공이 커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피지의 과잉 생성을 막고 각질을 제거하여 모공이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돕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부작용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인체에 매우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농도의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사용할 경우 피부 타입에 따라서 붉어짐, 가려움, 피부 자극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로 인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단하거나 사용량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적응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사용법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사용 후 2주~4주 정도가 지나면서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또 사용을 중단하면 나이아신아마이드 효능도 금방 사라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매일 꾸준하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히알루론산, 레티놀, 아하(AHA), 바하(BHA) 펩타이드 등의 다른 성분과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매일 바르는 것도 좋고, 피부가 자극을 받은 날에만 바르는 것도 좋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화장품에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나이아신아마이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세안을 한 뒤 토너로 얼굴을 닦아냅니다.
  • 비타민C, 레티놀, 히알루론산 등의 에센스나 세럼을 먼저 바릅니다.
  •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보습제를 섞어서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펴서 바릅니다.

Leave a Comment

error: